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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 ‘2025 예산안’

기상청 ‘2025 예산안’

기상청 ‘2025 예산안’

기상청 ‘2025 예산안’

기상청 ‘2025 예산안’

하늘을 나는 택시! 기상청이 본격 준비합니다
2025년 정부 예산안에 76억 3800만 원으로 편성했습니다.
도시인구 밀집으로 날로 심해지는 지상 교통 혼잡을 벗어나 하늘길로 이동하는 상상을 해본 적 있으시죠?
꿈꾸던 일이 머지않아 현실이 됩니다!
바로 전기를 이용한 친환경동력 기반의 새로운 항공교통수단인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의 운항입니다.
*UAM(Urban Air Mobility)
K-UAM이 미래의 교통수단 체계로 자리매김하려면 여러 분야의 협업이 필요한데요.
특히 고층 건물이 즐비한 도심 상공을 나는 특성상 안전성 확보가 가장 우선 돼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K-UAM 운항에 최적화 한 기상정보가 필요합니다.
기상청은 K-UAM의 운항고도인 300~600m 상공의 위험기상과 건물 등의 영향을 고려한 기상실황과 예측 정보 제공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데요.
올해 각종 기술 조사 및 설계를 거쳐 2025년부터 관측과 예측 기술을 개발합니다.
Ⅴ 이착륙 지원과 운항 감시를 위한 지상 및 항공 기상 관측망 구축
Ⅴ 운항 종합 감시를 위한 저고도 3차원 고해상도 원격기상관측 기술 개발
Ⅴ 운항 시간과 난류, 측풍 등 위험 요소를 고려한 초단기·고해상도 기상예측모델 개발
K-UAM은 각종 기술개발과 인증체계 구축 등을 거쳐, 2030년 이후 본격 상용화될 텐데요.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안전한 운항을 할 수 있도록 기상청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K-UAM으로 달라질 우리의 생활환경과 사회적 비용 절감, 환경문제 완화 등을 기대하며, 새로운 하늘길 예보를 응원해 주세요!
하늘을 나는 택시! 기상청이 본격 준비합니다
2025년 정부 예산안에 76억 3800만 원으로 편성했습니다.
도시인구 밀집으로 날로 심해지는 지상 교통 혼잡을 벗어나 하늘길로 이동하는 상상을 해본 적 있으시죠?
꿈꾸던 일이 머지않아 현실이 됩니다!
바로 전기를 이용한 친환경동력 기반의 새로운 항공교통수단인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의 운항입니다.
*UAM(Urban Air Mobility)
K-UAM이 미래의 교통수단 체계로 자리매김하려면 여러 분야의 협업이 필요한데요.
특히 고층 건물이 즐비한 도심 상공을 나는 특성상 안전성 확보가 가장 우선 돼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K-UAM 운항에 최적화 한 기상정보가 필요합니다.
기상청은 K-UAM의 운항고도인 300~600m 상공의 위험기상과 건물 등의 영향을 고려한 기상실황과 예측 정보 제공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데요.
올해 각종 기술 조사 및 설계를 거쳐 2025년부터 관측과 예측 기술을 개발합니다.
Ⅴ 이착륙 지원과 운항 감시를 위한 지상 및 항공 기상 관측망 구축
Ⅴ 운항 종합 감시를 위한 저고도 3차원 고해상도 원격기상관측 기술 개발
Ⅴ 운항 시간과 난류, 측풍 등 위험 요소를 고려한 초단기·고해상도 기상예측모델 개발
K-UAM은 각종 기술개발과 인증체계 구축 등을 거쳐, 2030년 이후 본격 상용화될 텐데요.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안전한 운항을 할 수 있도록 기상청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K-UAM으로 달라질 우리의 생활환경과 사회적 비용 절감, 환경문제 완화 등을 기대하며, 새로운 하늘길 예보를 응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