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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쿠폰 지급 이후 생활밀착 업종 매출 크게 증가

소비쿠폰 지급 이후 생활밀착 업종 매출 크게 증가

소비쿠폰 지급 이후 생활밀착 업종 매출 크게 증가

소비쿠폰 지급 이후 생활밀착 업종 매출 크게 증가

소비쿠폰 지급 이후 생활밀착 업종 매출 크게 증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이후 생활밀착 업종에서 매출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신용·체크카드로 사용된 소비쿠폰의 업종별 사용액 및 매출액을 KB국민 등 9개 카드사로부터 제공받아 분석.
◆ 전체 사용 현황(8월 3일 24시 기준)
신
용·체크카드로 지급된 소비쿠폰 5조 7679억 원 중 2조 6518억 원(46.0%) 사용.
대중음식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었고 마트·식료품, 편의점, 병원·약국, 의류·잡화, 학원, 여가·레저 순으로 사용액이 높았습니다.
◆ 업종별 지원금 사용현황
- 대중음식점(1만 989억 원) 41.4%
- 마트/식료품(4,077억 원) 15.4%
- 기타(3,494억 원) 13.2%
- 편의점(2,579억 원) 9.7%
- 병원/약국(2,148억 원) 8.1%
- 의류/잡화(1,060억 원) 4.0%
- 학원(1,006억 원) 3.8%
- 여가/레저(760억 원) 2.9%
- 주유(407억 원) 1.5%
◆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된 7월 4주의 가맹점 전체 매출액
· 7월 3주 대비 - 19.5% 증가.
· 전년 동기('24. 7월 4주) 대비 - 5.5% 증가.
◆ 7월 5주의 가맹점 전체 매출액
· 7월 3주 대비 - 8.4% 증가.
· 전년 동기('24. 7월 5주) 대비 - 6.5% 증가.
*7월 3주(7.14.~7.20.), 7월 4주(7.21.~7.27.), 7월 5주(7.28~8.3).
앞으로도 경기회복에 마중물 효과가 지속되고 민생경제가 개선되도록 소비쿠폰의 신속 소비와 추가 소비 진작대책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이후 생활밀착 업종에서 매출액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신용·체크카드로 사용된 소비쿠폰의 업종별 사용액 및 매출액을 KB국민 등 9개 카드사로부터 제공받아 분석.
◆ 전체 사용 현황(8월 3일 24시 기준)
신
용·체크카드로 지급된 소비쿠폰 5조 7679억 원 중 2조 6518억 원(46.0%) 사용.
대중음식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었고 마트·식료품, 편의점, 병원·약국, 의류·잡화, 학원, 여가·레저 순으로 사용액이 높았습니다.
◆ 업종별 지원금 사용현황
- 대중음식점(1만 989억 원) 41.4%
- 마트/식료품(4,077억 원) 15.4%
- 기타(3,494억 원) 13.2%
- 편의점(2,579억 원) 9.7%
- 병원/약국(2,148억 원) 8.1%
- 의류/잡화(1,060억 원) 4.0%
- 학원(1,006억 원) 3.8%
- 여가/레저(760억 원) 2.9%
- 주유(407억 원) 1.5%
◆ 소비쿠폰 지급이 시작된 7월 4주의 가맹점 전체 매출액
· 7월 3주 대비 - 19.5% 증가.
· 전년 동기('24. 7월 4주) 대비 - 5.5% 증가.
◆ 7월 5주의 가맹점 전체 매출액
· 7월 3주 대비 - 8.4% 증가.
· 전년 동기('24. 7월 5주) 대비 - 6.5% 증가.
*7월 3주(7.14.~7.20.), 7월 4주(7.21.~7.27.), 7월 5주(7.28~8.3).
앞으로도 경기회복에 마중물 효과가 지속되고 민생경제가 개선되도록 소비쿠폰의 신속 소비와 추가 소비 진작대책도 마련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