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2년 20대 업무보고

img-news

콘텐츠 영역

알수록 놀라운 ‘해독주스’의 효능

2013.09.02 .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 사과 등 각종 채소와 과일미국 암전문센터에서 환자들에게 영양공급을 위해 식사 대신 마시게 한데서 유래됐다는 ‘해독주스’.

채소를 삶아 영양분의 흡수율을 높인 해독주스는 면역력 향상, 디톡스 및 항산화 효과와 더불어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채소를 삶아 먹을 뿐인 해독주스에 도대체 어떤 효능이 있는 걸까.

해독주스의 효능

약 10분간 삶은 채소를 과일과 함께 갈아 마시는 해독주스. 해독주스의 포인트는 채소를 생으로 먹을 때의 낮은 영양흡수율(5~10%)을, 삶고 갈아 90%까지 끌어올린다는 것이다.

채소와 과일은 △비타민 E, C, A 등 항산화 영양소와 △플라보노이드, 클로로필 등 식물생리활성물질 △식이섬유 △엽산 등이 풍부하다. 이들은

1. 해독작용
2. 면역증강
3. 암발생 억제
4. 활성산소 제거
5. 발암물질로부터 DNA 손상억제 및 보호
6. 암활성효소 억제 등 다양한 연구결과에서 입증된 효능으로 △항암효과는 물론 △질병치유능력이라 할 수 있는 면역기능 향상 △노화방지 △변비예방관리 △부종개선 △위장기능 개선 △대사장애 개선 등의 작용을 한다.

또 영양 흡수율이 높을수록 영양물질이 체내에서 제 기능을 수행하면서 대사기능이 수월해지고, 해독의 기본이 되는 소화/배설/면역작용을 좋게 하므로 해독주스로 불리고 있으며 △간기능 개선 △피로회복 등의 효과를 가져온다.

시중에도 간기능 개선과 피로해소를 위해 해독기능을 강조하는 영양제도 많이 소개되고 있다. 특히 UDCA(우루소데옥시콜린산)는 담즙 분비를 촉진해 간의 노폐물을 신속하게 배출하고 간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해 줌으로써 피로회복과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해독주스 만드는 법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 바나나 등 해독주스의 재료와 해독주스가 담긴 컵

1. 각 재료를 1:1 비율로 준비해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를 물에 넣고 10분 정도 삶아 식힌다. 끓일 때 물 분량은 재료가 잠길 정도가 적당하며, 채소를 끓인 물은 모아둔다.

2. 사과와 바나나를 (1)과 함께 믹서로 간다. 완성된 해독주스가 너무 걸쭉하면 기호에 따라 채소 끓인 물을 더 넣는다.

3. 냉장고에 보관하고 200~250mL씩 매일 1~2회 마신다.

<자료="하이닥, ⓒ(주)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