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높은 문화의 힘을 가진 나라’ 대한민국을 두바이에서 확인했습니다

2022.01.17 청와대
인쇄 목록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높은 문화의 힘을 가진 나라’ 대한민국을 두바이에서 확인했습니다”

- 문재인 대통령 부부, 두바이 엑스포 ‘K-POP 콘서트’ 방문

문재인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엑스포장 내 가장 큰 야외공연장인 쥬빌리공원에서 ‘한국의 날’ 부대행사로 열린 K-POP 콘서트 현장을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공연 후반부인 가수 싸이의 공연 때 입장해 무대 왼편에 마련된 좌석에 자리했습니다. 이를 본 싸이는 영어로 문 대통령 부부의 입장을 소개했습니다. 이에 문 대통령은 공연장을 가득 메운 관중들을 향해 손을 흔들어 인사했습니다. 함께 참석했던 문승욱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박형준 부산시장, 이호승 청와대 정책실장은 싸이 공연에 즐거워하는 관중들을 휴대전화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공연을 시작한 후 싸이는 문 대통령을 다시 한번 소개했습니다. 문 대통령도 다시 자리에서 일어나 손을 흔들며 관람객들에게 인사했습니다. 이날 공연장에는 6000여 명의 관객이 운집해 K-POP 스타들의 공연에 환호했습니다.

이날 콘서트에는 두바이 엑스포 한국관 홍보대사인 스트레이키즈를 비롯해 ‘월드스타’ 싸이, 가수 선미, 그룹 (여자)아이들, 그룹 골든차일드,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등이 출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공연이 끝난 뒤 퇴장하면서 환호하는 관객들을 향해 손 흔들며 화답했고, 출연자 대기실을 방문해 한국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K-POP 아티스트들을 직접 격려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지난해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 문 대통령은 “백범 김구 선생은 ‘높은 문화의 힘을 가진 나라’를 꿈꿨고, 오늘 우리 문화예술은 세계를 무대로 그 소망을 이뤄내고 있다”고 말하며 “K-POP과 영화뿐만 아니라 게임, 드라마, 웹툰,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가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