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2021.09.13 박진우 신문홍보팀장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신문홍보팀장 박진우 연구관입니다.

지금부터 9월 24일까지 추석 연휴를 포함한 2주간의 농촌진흥청 보도자료 배포계획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추석을 앞둔 이번 주에는 ‘올 추석엔 차, 인삼, 표고로 건강을 선물하세요’ 등 추석을 풍성하게 보내실 수 있는 추석선물과 명절 요리 관련 유용 정보 4건을 포함한 15건의 보도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며, 추석 다음 주인 9월 24일에는 ‘가을 환절기 가축 관리 비법의 모든 것’ 등 4건의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9월 13일 월요일에는 총 5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하겠습니다.

추석을 앞두고 노란 사과, 조생종 배 등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신품종 과일을 롯데마트에서 판촉전을 벌인다는 내용과, 9월 15일부터 11월 10일까지 3,000명을 대상으로 농촌관광 활성화 자료 축적을 위한 2021년도 농촌관광 실태조사를 실시한다는 보도자료 2건은 지난 금요일에 먼저 배포해 드렸습니다.

이외에도 풀무치가 10번째 식용곤충으로 인정되었다는 보도자료를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배포하겠으며, 학생들이 의회 민주주의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인 제4회 '전국 학생 모의국회'를 한국4-H본부와 공동으로 개최한다는 소식과, 생활원예경진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여 우수작을, 우수작품 11점을 선정했다는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9월 14일 화요일에는 올 추석 선물로 추천하는 차, 인삼, 표고의 기능 성분과 효능 및 선물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14~15일에 걸쳐 팥·수수 1,580자원 중 유용연구소재 선발을 위한 현장평가회를 개최한다는 소식과 함께, 유채를 제때 파종하지 못한 경우 미리 길러서 옮겨 심으면 직파 대비 최대 68%까지 수량 확보가 가능하다는 영농정보 등 3건의 보도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9월 15일 수요일에는 추석 명절에 유용한 보도자료 2건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추석 명절 요리에 맞는 소고기·돼지고기 부위 고르는 방법과, 기능성 성분이 풍부한 우리 기름 삼총사, 들기름·참기름·땅콩기름의 만성질환 예방과 혈중지질 개선 효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9월 16일 목요일에는 2건의 행사개최 보도자료를 전해드리겠습니다.

탄소중립 대응을 위해 농촌진흥청이 경상국립대학교, 합천축협과 업무협약을 맺어 대형한우 집단 육성에 힘을 모은다는 소식과 함께, 국립식량과학원 새만금 광활시험지에서 간척농지에 활용 가능한 최신 영농기술을 소개하기 위한 ‘영농기술설명회’를 개최한다는 소식입니다.

9월 17일 금요일에는 3건의 보도자료 배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추석 명절을 위해 가정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벌꿀요리를 소개하고, 신선 농산물의 상품성 향상을 위해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풀무원기술원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외에도 ‘블루베리 선박 수출’ 시에 한 달 이상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기술개발로 수출업체에 큰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었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하겠습니다.

추석 연휴 다음 주인 9월 24일 금요일에는 4건의 보도자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내년 사료용 옥수수로 사용할 수량 많고 영양가치가 우수한 ‘광평옥’을 10월 25일까지 우선 공급으로 신청 받겠다는 정보와 함께, 가을 환절기 가축 관리 비법의 모든 것, 온난화 적응 밀·보리 파종시기 등 유용한 영농정보 3건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실크세리신이 ‘뼈 재생’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과 함께 뼈 생성 효능과 기작이 우수 국제학술지에 게재되었다는 보도자료도 함께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이상으로 9월 3~4주 농촌진흥청 홍보계획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에 가족과 함께 뜻 깊고 보람찬 시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끝>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