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 브리핑

2022.05.30 김상모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세요? 대변인입니다. 오늘 금주 대변인 정례브리핑을 하겠습니다.

금주 보도계획은 총 22건입니다.

다음 쪽입니다.

세 페이지에 걸쳐서 주요 보도자료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늘 석간으로 지금 이미 장관님 SK하이닉스 인천 공장에 지금 가 계신데, 하이닉스 현장 방문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서 산업전략 원탁회의, 제1차 원탁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다음으로, 5월 31일 내일 조간으로 1차관이 DDP,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15시에, 오늘 오후 12시에 가서 메타패션 제작 디자이너 관련 업계 등과 함께 행사를 하게 됩니다. 메타패션 제작발표회를 하고, 그리고 사업기획단 출범하는 내용입니다.

다음으로, 54회 한일경제인회의가 오늘 오후 1시 30분 롯데호텔에서 개최됩니다. 일본과 화상 연결을 하고요. 통상교섭본부장, 일본은 경제산업성 대신정무관이 참석합니다.

그리고 2022년 4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이 발표됩니다.

6월 1일 수요일 조간입니다.

2차관이 UAE 원자력공사 사장과 내일 15시, 화요일 1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면담을 합니다. 내용은 비공개입니다.

그리고 바이오·백신 소부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중소 협력 가속화가 있습니다. 내일 14시에 하얏트호텔에서 열리고, 산정실장이 참석합니다. 복지부에서는 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단장이 참석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5월 31일 14시 무투실장이 국내 복귀기업 지원 제도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5월 수출입동향 발표가 6월 1일 수요일 오전 11시 평소와 같이 자료가 배포됩니다. 금번에는 브리핑은 없을 예정이고요.

그리고 6월 3일 금요일 조간으로 2차관이 최근 울산 화재 폭발사고 등을 추가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서 주요 에너지 공기업과 함께 안전 상황을 점검하는 회의를 6월 2일 목요일 14시에 한전 남서울본부에서 개최합니다. 모두 발언까지 회의가 공개됩니다.

다음으로, 6월 2일 목요일 13시에 산업부 통상교섭실장이 국제통상학회와 공동으로 제4차 FTA 전략 포럼을 개최합니다.

6월 3일 금요일 석간으로 산업부 1차관이 63컨벤션센터에서 엔지니어링협회, 엔지니어공제조합과 함께 개최하는 '2022 엔지니어링의 날' 기념행사 보도자료가 있습니다.

6월 4일 조간은 통상본부장이 6월 3일 금요일 15시 하얏트호텔에서 미국 태미 더크워스 상원의원과 면담하는 내용입니다. 회의는, 행사는 비공개입니다.

장관 주요 일정은 이미 오늘 지금 다 수행했거나... 합니다. 임시 국무회의 방금 8시에 뉴스 보도됐고, 지금 현재 제1차 산업전략 원탁회의가 개최되고 있고요.

내일 제25회 국무회의도 있습니다. 28건이 있는데 산업부 소관 안건은 없습니다.

이상 대변인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혹시 질문 있으신 분은 해주시고, 제가 오늘 하루 종일 세종에 있을 예정이니까 언제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