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 반드시 투기 근절 실수요자 확실히 보호 /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반드시 투기 근절 실수요자 확실히 보호 주택시장 안정대책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세종시 시대’ 개막…총리실 이전 시작

기획재정부 등 5개 부처 올해 이전…2014년 완료

국무총리실 2012.09.14

중앙행정기관의 세종시 이전이 14일 국무총리실 6개 부서 이전과 함께 본격화 된다.

국무총리실은 3차에 걸쳐서 세종시로 이전하며 국무총리가 신공관으로 입주하는 12월중 이전을 완료할 예정이다. 14일부터 시작하는 1차 이전에는 임차사무실을 사용하거나 독립업무를 수행하는 6개 부서, 120여명이 세종청사로 이전한다.

14일부터 국무총리실 세종시 입주가 시작된다. 사진은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청사 총리실동 앞 모습.(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4일부터 국무총리실 세종시 입주가 시작된다. 사진은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청사 총리실동 앞 모습.(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국무총리실은 이번 1차 이전을 위해 5톤 트럭 기준 40여대를 투입,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물품을 정부세종청사로 옮긴다. 또 민원인들의 편의 및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말동안 밤샘 작업을 실시, 17일 정상근무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국무총리실은 세종청사 첫 근무를 기념하기 위해 17일 오전  세종청사 1층 대강당에서 임종룡 국무총리실장 주재로 간단한 입주식을 가질 예정이다.

국무총리실의 이전을 시작으로 기획재정부 등 5개 부처가 11월 말부터 2~3주에 걸쳐 이전, 올해 안으로 이전을 완료할 예정이다. 금년 중앙행정기관의 이전 일정은 작년 11월 제2차 세종특별자치시지원위원회에서 결정된 바 있다.

올해 이전을 완료하는 5개 부처들의 청사도 현재 공정률 85%로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11월 중순 완공을 앞두고 있다.

문의: 국무총리실 세종시지원단  02-2100-8897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