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민과 함께하는 ‘드론축제’ 22일부터 인천서 열려

각종 드론 대회 비롯 전시·체험·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2016.10.17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국토교통부는 인천광역시와 인천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16 코리아 드론 챔피언십 대회'를 오는 22~23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공기관·제작업체·드론협회·대학교 등 약 50여 기관이 참여하는 전국규모 드론축제로서 동호인, 선수뿐만 아니라 드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드론 산업에 관련된 여러 기관과 업체관계자 간 교류를 통해 산업 활성화를 촉진하고 대중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해 국민생활 속 저변확대에도 크게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중·일 드론 협회 국제 콘퍼런스 등의 행사는 국제협력 네트워크 강화와 동아시아지역의 드론 발전 및 민간분야 협력의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는 드론 군집비행, 드론 활용분야 시연 등 개막식을 시작으로 FPV레이싱, S/W 경진대회, 그리기 대회 등 각종 드론 대회를 비롯해 전시·체험·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우선 누구나 참여 가능한 ‘드론 마스터즈 챔피온십 대회’, ‘드론 조종대회’를 통해 속도감 있는 드론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자율 비행 미션을 수행하는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또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가상 현실(VR)·손수 제작(DIY)·모의 실험 체험, 안전교육 등의 프로그램은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마당으로 추진돼 드론에 생소한 사람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고 드론과 친숙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울러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드론 창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각계각층에서 제시된 드론 활용방안 및 산업발전을 위한 유용한 아이디어들은 향후 드론 활성화 정책과 산업발전 방향 설정에 중요한 정보로 활용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드론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범위가 확대되는 등 드론 시장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드론에 대한 관심을 높임과 동시에 산업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와 관련해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다면 행사소개 페이지(www.kdci.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