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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극복] ‘코·슬·생’ 6회 <사무실 운동>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2020.11.10

정책브리핑과 임은정 운동 강사와 함께하는 ‘코·슬·생(코로나19 이기는 슬기로운 운동 생활, 총 6편)’.

마지막 6편은 일하면서 찌뿌둥해진 몸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사무실 운동입니다. 운동은 시간을 미룰수록 손해이므로, 업무로 바쁘시더라도 잠깐 짬을 내어 운동하시면 어떨까요?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 롱다리 런지

1. 효과 및 자극점 : 하체(장요근)

2. 주의사항

다리를 뒤로 뻗을 때 허리가 과하게 꺾이지 않게 주의합니다. 또한 바퀴 달린 의자는 쉽게 움직이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으니, 초보자분들은 가능한 한 고정형 의자를 사용해 주세요.

▲ 등 기도 자세

1. 효과 및 자극점
: 어깨, 등

2. 주의사항

개인의 가동 범위에 따라 자세가 쉽게 나오지 않을 수 있으니 대체 동작으로 대신하거나 억지로 따라 하지 않습니다.

▲ 엉덩이 늘리기

1. 효과 및 자극점
: 엉덩이

2. 주의사항

디스크 증세가 있거나 특히 아래쪽 허리에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상체를 숙일 때 많이 숙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 손목 풀기

1. 효과 및 자극점 : 손목, 팔

2. 주의사항

손목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억지로 하지 않습니다. 대체 동작을 활용하시거나 그마저도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무릎 펴기

1. 효과 및 자극점 : 허벅지, 종아리

2. 주의사항

허벅지 뒤쪽이 유연하지 않으신 분이나 무릎 관절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무릎 펴는 자세가 어려울 수 있으니 자신의 가동 범위에 맞게 운동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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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제58조의2제2항(제63조의2, 제88조 및 제96조에 따라 준용되는 경우를 포함한다)을 위반하여 저작자에게 알리지 아니한 자
5. 제105조제1항에 따른 신고를 하지 아니하고 저작권대리중개업을 하거나, 제109조제2항에 따른 영업의 폐쇄명령을 받고 계속 그 영업을 한 자 [제목개정 2011. 12. 2.]
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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