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백신 접종으로 그리운 일상을 ‘회복’하세요!

2021.07.13
인쇄 목록

백신 접종으로 그리운 일상을 “회복”하세요!  하단내용 참조


Q. 국내 도입 백신 믿을 수 있나요?

국내 접종 백신은 WHO가 제시한 기준 뿐 아니라 국내 식약처의 안정성과 효과성 심사기준을 통과했습LI다. 해외의 접종 후 이상반응 사례 등은 백신과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판명되지 않았습니다.

Q. 접종 후 열이 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접종 후 발열, 피로감, 접종부위 통증, 발작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3일 이내에 자연적으로 좋아집니다.

Q. 백신 접종 후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접종 기관에서 15~30분 간 머무르며, 이상반응 여부를 충분히 관찰하고 최소 3일 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합니다.

Q. 접종 후에는 코로나19에 걸리지 않나요?
접종 후 면역이 형성되지 않거나 시간이 흘러 형성된 면역효과가 떨어지면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으므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백신 접종은 정말 안전한 선택일까요?
모든 코로나19 백신은 아주 드문 중등 이상반응이 발생할 수 있지만, 그 빈도는 이미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약제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접종의 이익과 위험을 고려할 때, 불안감보다는 일상 회복을 위해 순서가 오면 건강상태가 좋은 날 접종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백신 접종 효과의 사례를 알아볼까요?
[사례 1]
일가족 7명 중 6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사례가 있었으나 백신을 접종한 70대 어르신은 유일하게 감염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사례 2]
한 요양병원에서 요양보호사를 시작으로 14명의 집단 감염 사례가 있었으나 백신 접종을 마친 의료진 48명은 모두 감염되지 않았습니다.

◆ 백신 접종 완료자의 일상은 어떻게 회복될까요?
백신 접종에 따른 방역 조치가 단계적으로 조정됩니다.

[1차 접종 완료자]
-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수도권, 다수가 모이는 행사 등 제외)
- 직계가족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

[접종 완료자]
- 사적 모임 및 다중이용 시설 인원 기준 등에서 제외
- 확진자와 밀접접촉 시에도 자가격리 대상 제외 (미접종자는 14일간 격리)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