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다시 시작!”…신중년 인생 3모작 우수사례 뽑는다

27일까지 공모전 개최…실천·도전과 취업 성공사례 등 주제

2021.10.07 노사발전재단
인쇄 목록

노사발전재단이 중장년층의 생애 전반에 걸친 경력설계 필요성을 알리고, 이들의 고용시장 내 활동을 북돋우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2021년 신중년 인생 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만 40세 이상의 중장년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데, 일반 부문과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서비스 참여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응모 주제는 ▲인생 3모작 계획을 세우고 실천·도전한 사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겪은 고용위기를 극복한 사례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사례 ▲중장년 채용 및 퇴직예정자를 위한 기업 지원 사례 등이다.

특히 올해는 항공, 관광, 해운항만 등 고용위기업종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업종특화서비스 참여 사례도 함께 모집한다.

신청은 재단 누리집(https://www.nosa.or.kr) 공지사항 또는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newjobor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lifeplan@nosa.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노사발전재단은 공모전을 통해 접수한 사례 중 총 20개를 선정해 오는 11월 18일에 시상하고, 이후 책자로 제작해 전국 유관기관을 중심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 주요내용.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 주요내용.

정형우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은 “코로나19 이후 다시 도약을 준비하는 지금의 시점에서 신중년의 새로운 도전은 그 어느 때보다 더 큰 울림으로 다가온다”면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장년분들이 희망을 발견하고 각 지역에 소재한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를 더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 노사발전재단 전직지원팀(02-6021-133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