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올해도 ‘소(牛)프라이즈’…8일부터 한우 최대 50% 할인

10일까지 전국 400개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일제 실시

21일부터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등 전국단위로 추가 진행

2024.03.06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오는 8일부터 약 400여 개소 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한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소(牛)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을 일제히 실시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협경제지주와 전국한우협회 등과 협력해 오는 10일까지 3일 동안 축산물 물가안정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소(牛)프라이즈’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오는 21일부터 31일에도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등이 참여하는 전국단위 대규모 한우 할인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할인행사 세부일정과 할인대상 부위 등은 업체·매장별로 사정에 따라 유동적이다. 

지난해 2월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한우 반값 할인행사 ‘소(牛)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긴 기다림 끝에 한우를 사고 있다.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지난해 2월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한우 반값 할인행사 ‘소(牛)프라이즈 2023 대한민국 한우세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긴 기다림 끝에 한우를 사고 있다. (ⓒ뉴스1,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번 할인행사는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은 낮추고, 공급 확대로 인한 도매가격 하락으로 한우농가가 겪고 있는 경영상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하는 할인행사에서는 평소 판매가격보다 최대 50% 할인돼 판매되는데, 100g당 1등급 등심은 6580원 이하며 1등급 불고기·국거리류는 2480원 이하 수준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판매가격과 비교하더라도 최대 30~40% 저렴한 수준이다.

한편 지난 2월 하순 기준으로 최근 한우 수급상황은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다만 소매가격은 부위별 수요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공급증가 영향으로 지난해 수준을 유지하거나 하락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농축협 하나로마트 할인판매 기준가격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 설명 있음)
농축협 하나로마트 할인판매 기준가격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은 “농축산물 물가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 농축협, 한우협회 등과 협력해 대규모 한우 할인행사를 준비했다”며 “최근 도매가격 약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서도 연중 한우 할인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관실 축산경영과(044-201-233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2024 달라지는 정책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