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 사는 국민의 나라

img-news

콘텐츠 영역

'한-스페인 위킹홀리데이' 협정 발효

2018.10.24 외교부
보 도 자 료
보도일시, 배포일시, 담당부서, 담당자를 알려주는 보도자료 요약
보도일시 배포 즉시 보도 18-642
배포일시 2018. 10. 24.(수) 담당부서 재외동포영사국
담당자 우인식 재외동포영사기획관 (02-2100-7565)

'한-스페인 위킹홀리데이' 협정 발효
- 우리 청년들의 유럽지역 진출기회 확대 -

□ 지난 2017년 12월 18일 서명한 한-스페인 워킹홀리데이 협정이 10월 24일 발효되었다.
ㅇ 동 협정으로 18-30세의 우리 청년들(연간 최대 1000명)이 최장 1년 간 스페인에 체류하면서 관광, 외국어 학습, 문화체험을 통해 견문을 넓히고 일시적으로 취업하여 근로 경험도 쌓을 수 있게 된다.
※ 정식 명칭 : 대한민국 정부와 스페인왕국 정부 간의 청년교류프로그램에 관한 협정

□ 이번 협정 발효로 해마다 각 1천명의 양국 청년들이 상대국에서 현지 문화와 생활양식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이를 바탕으로 양국 간 우호협력관계가 더욱 증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ㅇ 특히, 중남미 국가들과 정치‧경제‧문화적으로 밀접한 관계가 있는 스페인에서 언어‧문화적 경험을 쌓는다는 것은, 중남미에 진출하기 위한 사전준비의 성격도 가진다.

□ 우리나라는 현재 총 23개국과 워킹홀리데이협정을 맺고 있으며, 2017년 기준 우리 청년 약 4만명이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에 진출하고 있는바, 외교부는 앞으로도 우리 국민이 희망하는 국가와의 신규 협정 체결을 통해 우리 청년들의 해외진출 기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끝.    
      



       

“이 자료는 외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