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제23회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개최

?제23회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개최

산업통상자원부 2020.12.02
23회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개최
 
- 전기안전유공자 포상 및 전기안전관리 실천 의지 다져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12.2(), 전북혁신도시 소재 한국전기안전공사 본사(새울림홀)에서 23회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을 개최하였다.
 
지난 1995대한민국 전기안전 촉진대회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최한 이래 올해로 23번째를 맞은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전기재해 예방과 전기안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안전문화의 확산과 실천을 다짐하는 전기안전 분야 최대의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산업부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과 김정렬 한국국토정보공사 사장, 임해종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등 각계 인사와 전기업계 종사자, 유공자와 가족 등 90여 명이 함께 했다.
 
올해 전기안전대상에서는 은탑산업훈장 등 정부포상 14, 산업부 장관표창 35점과 상장 4 53이 개인과 단체에 주어졌다.
 
* (전체 포상규모) 산업훈장 1(은탑), 산업포장 2, 대통령표창 5, 국무총리표창 6, 산업부 장관표창(상장) 39<유공자 현황 붙임 참고>
 
은탑산업훈장에는 에스지이엔지() 이순형 회장, 산업포장에는 김진선 ()청파이엠티 대표이사윤보선 ()유림 대표이사가 함께 수상하였다.
 
에스지이엔지() 이순형 회장은 친환경 미래에너지 산업 육성과 ESS 설비 안정화를 위한 연구기술 개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기안전대상 최고 훈격인 은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산업포장을 받은 김진선 대표이사와 윤보선 대표이사는 각각 국내 계측장비 선진화를 통한 안전관리기술 발전, 전력설비 안전 시공과 산업 기능인력 양성에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아 산업포장을 수여받게 되었다.
 
산업부 주영준 에너지자원실장은 치사에서, “올해는 전기안전인의 노력으로 국민안전과 전기안전관리체계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줄 의미 있는 일들이 많았다, “전기안전관리법이 제정되어 전기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도적 기틀이 마련된 점등을 강조하였다.
 
또한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가 급증하며 신재생에너지 전력 확대 등 세계가 탄소중립 경제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고 하며,
 
신재생에너지 전력의 확대, 수소경제로의 도약 등 에너지전환 정책 이러한 미래에 한발 앞서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시대적 요구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열렸다. 예년에 비해 초청 인원을 줄이면서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도 병행했다.
 
 

"이 자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