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 ‘용감무쌍 동물친구들’ 특별전 개최

2021.09.17 국방부
인쇄 목록
전쟁기념관 어린이박물관은 전쟁에 참여한 동물을 주제로 한 <용감무쌍 동물친구들 Animals in War> 특별전을 9월 16일(목) 어린이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특별전은 전쟁사 속 동물들의 역할과 노력을 이해하고 기억하며, 고마운 동물들과 함께 살아가는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는 메시지를 담아 기획했다.

특별전은 총 4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 번째 공간에서는 전쟁사 속에서 사람과 함께 한 다양한 동물들을 알아보고, 두 번째 공간에서 그 동물들의 특별한 능력(후각, 촉각, 비행력, 지구력 등)을 어린이들이 체험해봄으로써 공감하고 이해하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 공간은 어린이들이 가장 흥미로워할 만한 신체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어린이들의 교육과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융·복합 체험공간이다.

세 번째 공간은 어린이들이 미디어 인터렉티브를 통해 고마운 동물들과 함께하는 행복하고 평화로운 세상에 대해 자유롭게 상상하여 표현할 수 있도록 연출하였다.

마지막 네 번째 공간은 6·25전쟁 중 미 해병대 탄약수송병으로 참전했던 군마 레클리스 일화 애니메이션 감상으로 아이들의 이해와 몰입을 높이고 전시에 대한 기억을 오래 간직할 수 있게 했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동물을 소재로 전쟁사 이야기를 담은 <용감무쌍 동물친구들 Animals in War> 특별전은 9월 17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예약은 전쟁기념관 홈페이지 또는 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진행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어린이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이 자료는 국방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