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힘내라 대한민국! 끝내자 코로나19! 코로나19 예방접종 공식누리집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새만금 케이팝(K-POP) 축제’ 10월 30일 개막!

2021.10.28 새만금개발청

‘새만금 케이팝(K-POP) 축제’ 10월 30일 개막! 올해는 화상으로 즐긴다!

- 국내 최정상 가수들과 함께하는 새만금만의 이색 체험행사 가득
- 11월 15일까지 누리소통망(SNS) 통해 축제 응원 영상 공모전 진행


□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10월 30일~31일 ‘새만금 케이팝(k-pop) 축제’ 개막을 알리며, 올해는 코로나19 극복의 염원을 담아 온택트(화상)로 즐기는 무대가 펼쳐진다고 밝혔다. 
 ㅇ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새만금 케이팝 축제’는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한류문화축제로 성장시키기 위해 야심차게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ㅇ 이미 새만금의 대표 축제로 자리잡은 노마드 축제(캠핑형 축제)에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케이팝을 접목해 만든 오직 새만금에서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축제다.


□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개막하는 10월 30일(토) 1일차 행사에서는 새만금 사업을 형상화한 페인팅 공연으로 포문을 열고, △개막식 △오세득 스타셰프의 캠핑요리 △이상준의 프리토크쇼 △청소년 케이팝 경연대회 △케이팝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ㅇ ‘케이팝 콘서트’는 새만금영상 무대를 배경으로 글로벌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NCT127 정우와 민주, 리노가 진행을 맡아 케이팝의 여왕 씨엘과 가요계의 디바 에일리, 남신이라 불리는 워너원의 박지훈 등이 출연해 환상적인 무대를 선사한다.

   - 이날 공연은 당일 오후 3시 40분 MBC TV ‘쇼! 음악중심’을 통해 특별 방송될 예정이다.

 ㅇ 주간이상준이 진행하는 ‘프리토크쇼’에서는 경연대회 출신 가수인 박재정, 손승연 등이 출연해 미래 케이팝의 주인공이 될 경연 참가자와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경연 직전 기대감을 높여 축제의 열기를 더할 계획이다.

 ㅇ ‘청소년 케이팝 경연대회’에서는 전국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예선을 거쳐 선발된 본선 12팀이 경연을 펼치며, 대상 수상자(팀)은 다음날 노마드 공연의 사전 축하공연 무대에 오르는 영광도 누리게 된다.


□ 10월 31일(일) 축제 2일차에는 전국 어디서나 캠핑을 하며 축제에 참가할 수 있는 ‘컨셉 캠핑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 새만금 골든벨 △ 노마드 공연 △ 할로윈 노마드 DJ파티 △ 불꽃쇼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ㅇ 국민밴드 ‘소란’의 고영배가 진행하는 ‘노마드 공연’에는 탄탄한 노래실력과 대중성을 갖춘 국민가수 김범수, ‘불후의 명곡’이 낳은 가수 알리, 싱어송라이터 신다정 등이 출연하며, K-트롯의 대세로 떠오른 영탁의 신명나는 무대도 즐길 수 있다.

 ㅇ ‘새만금 골든벨’에서는 온 가족이 새만금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통해 새만금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고,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할 ‘불꽃쇼’에서는 아름다운 새만금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웅장한 음악과 함께 화려한 불꽃이 새만금의 밤하늘을 수놓아 잊지못할 장관을 연출할 계획이다.


□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케이팝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www.kpopfestival.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ㅇ 또한 축제의 모든 프로그램(30일에 진행되는 ‘케이팝 콘서트’ 제외)은 새만금개발청 유튜브(www.youtube.com/c/kasdi0912), 전주MBC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다.


□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기원하고, 축제 후 더 멋진 축제로 다시 만날 날을 기약하는 의미에서 11월 15일까지 ‘숏 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ㅇ 참여방법은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에 새만금 케이팝 축제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30초 이내의 짧은 영상을 개인 SNS(누리소통망) 계정에 업로드 한 후 심사를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 자세한 참여방법은 ‘새만금 케이팝 축제’ 공식 누리집 참고


□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참가자들의 안전과 방역을 최우선으로 축제를 준비했다.”라면서, “국내외 어디서든, 누구나 참가해 즐길 수 있는 축제인 만큼 코로나 19로 지친 국민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신명나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새만금개발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