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착한 소비’ 해볼까! 코로나19 극복 슈퍼 특가전

중소벤처기업부,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대구, 경북 소상공인 제품 특별전 개최

2020.03.30 정책기자 전형
인쇄 목록

소비자들이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3월 26일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곳에서 소비자들은 최대 70%까지 제품을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직격탄을 맞은 대구, 경북 지역 피해 소상공인 제품들이 우선적으로 판매된다고 한다. 소비자들은 저렴한 값으로 양질의 상품을 구매하며 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응원의 손길을 보냄과 동시에 소상공인들은 판로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계기가 마련된 것이다.

d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소상공인 상품을 최대 70%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다.(출처=가치삽시다 플랫폼 누리집)


상대적으로 큰 폭의 할인율은 노마진 판매 및 20%의 할인쿠폰 등이 제공된 덕분이다. 아울러 회원가입만 해도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고,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더 큰 행운을 맛볼 수 있도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위메프, G마켓 등 민간 쇼핑몰에서도 4월부터 매월 8회 이상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하여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기로 했다.

d
소상공인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에도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기간은 3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출처=가치삽시다 플랫폼 누리집)


‘가치삽시다’ 플랫폼(https://v.dongbanmall.com/)은 온라인 진입을 어려워하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12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온라인으로 각종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정착되고 있는 시점에 이 플랫폼은 소상공인들에게 ‘천군만마’ 같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는 유튜브 등 1인 미디어를 활용하여 소상공인이 직접 제품을 홍보, 판매할 수 있다. 온라인 진출 인큐베이터가 가능하며 전용 홍보 채널인 ‘가치삽시다TV(유튜브)’의 영상 콘텐츠를 지원받을 수 있다.

d
4월부터는 민간 쇼핑몰에서 소상공인 기획전이 열린다.(출처=중소벤처기업부 보도자료)


나도 코로나19로 시름에 잠겨 있는 대구, 경북 지역 소상공인들을 돕는데 조금이나마 일조하기 위해 상품 하나를 구입키로 했다.

쭉 둘러보니 ‘가치삽시다 슈퍼특가전’에서 지역특산물 6개와 가공식품 4개를 큰 폭의 할인율을 적용하여 판매하고 있었다. 이미 인기상품은 품절 상태였다.

d
이미 품절된 상품들도 여럿 있다.(출처=가치삽시다 플랫폼 누리집)


나는 ‘청도한재미나리(1kg)’를 구입하기로 결정했다. 각종 난관에 봉착해 있을 청도 지역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어드리고 싶었다. 어머니께 판매 목록을 보내드리니 “할인이 60%가 넘네? 인터넷에 찾아보니 미나리김치가 맛있다고 하더라. 그거 해먹으면 되겠다”라고 말씀하셨다.

d
미나리 구입 후 받은 카카오톡 메시지. 아래 ‘작은 것을 연결하는 강한 힘! 너와 나, 우리. 가치삽시다!’라는 말이 계속 머릿속에 맴돈다.(출처=카카오톡)


미나리 외에도 노마진으로 살 수 있는 상품들이 많으니 누리집(https://v.dongbanmall.com/)에 들어가 쭉 살펴보기 바란다. 코로나19, 착한 소비자들과 함께 이겨낼 수 있다!



전형
정책기자단|전형wjsgud2@naver.com
제 17-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전 형입니다. 외교, 통일, 그리고 박사과정인 한국어교육에 깊은 관심이 있습니다. 유익한 정책이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