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안심관광지로 떠나 본 안전한 여행

2021.11.17 정책기자단 한아름
인쇄 목록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며 제법 활기 있는 날들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꽤 오랫동안 지속된 터라 반가운 마음이 크다. 완전하게 예전 모습으로 돌아간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숨통이 트이고 한숨 돌릴 수 있게 된 것 같다.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행되며 정부에서는 소비 활동을 회복해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들을 마련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공연 및 전시, 숙박 등의 분야에서 할인권을 발행하고 있고 관광지에 방역 물품을 지원하는 등 안전하게 관광산업을 재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관광 업계를 지원하고자 숙박 쿠폰 등을 발행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관광 업계를 지원하고자 숙박할인권 등을 발행하고 있다.(출처=https://ktostay.visitkorea.or.kr/)


관련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 등 관계기관과 함께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오는 30일까지 ‘2021 여행가는 달’을 운영한다고 해 눈길을 끈다. 기존에 봄·가을 각 2주간 운영하던 여행주간을 통합해 운영한다는 것이다.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관광지 방역을 철저히 관리하는 등 안전한 여행문화를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고 있기도 하다. 

‘여행가는 달’에는 교통, 숙박, 여행 등에서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데 KTX 관광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가 하면 고속버스 프리패스도 판매된다. 또 온라인을 통해 국내 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숙박할인권이 배포되고 관광객들이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즐길 수 있는 비대면 안심관광지를 추천해주고 있다.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검색해볼 수 있는 2021 가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검색해볼 수 있는 2021 가을 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


오랜 시간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며 피로도가 상당히 높아진 터라 오랜만에 다시 시행되는 여행주간 캠페인이 반갑게 다가온다. 특히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는 비대면 안심관광지에 관심이 가 12월이 오기 전 가을 정취를 느껴볼 겸 한번 다녀와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비대면 안심관광지 추천 여행지는 가을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25군데다. 세부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https://ktostay.visitkorea.or.kr/) 내 소개가 돼 있어 참고해보길 권한다. 도봉산 둘레길을 비롯해 걷기 좋은 길이나 공원, 섬 등으로 구성돼 있어 말 그대로 비대면으로 안심하고 다녀올 수 있는 곳들 같다.

아무래도 안전하게 여행을 하려면 멀리보단 가까운 곳으로, 여러 명보단 소규모로 이동하는 게 좋을 듯해 집에서 멀지 않은 비대면 안심관광지인 도봉산 둘레길로 혼자 걷기여행을 다녀와 보려는 계획을 세웠다. 

얼마 전 걷기 여행으로 다녀 온 도봉산 둘레길.
얼마 전 걷기여행으로 다녀온 도봉산 둘레길.


그리고 며칠 전 마침 기온이 적당하고 날도 맑아 가볍게 하루 일정으로 떠나봤다. 늘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하다 처음 혼자 여행길에 나섰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기분이 들었다. 정신없이 지내던 생활에서 말 그대로 ‘탈출’한 느낌이었고, 누구의 걸음에 맞출 일 없이 한걸음 한걸음 원하는 대로 걷다 보니 홀가분해지는 듯했다.

그간 여행이라고 하면 뭔가 특별한 장소에 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여겼는데 이렇게 집에서 멀지 않은 둘레길을 찾아 계절의 변화를 감상하며 거닐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았다.

요즘처럼 감염병 위기 시 사람들이 밀집하는 유명 관광지에 방문해 혹시나 감염될세라 전전긍긍하기보단 이런 비대면 안심관광지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여유로운 한 때를 보내는 게 안전하고 또 현명한 여행 방법이 아닐까 싶다.

여행 중 만난 어느 작은 카페에서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며 휴식을 취해봤다.
여행 중 만난 어느 카페에서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며 휴식을 취해봤다.


만약 가까운 시일 내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한국관광공사의 비대면 안심관광지에 대한 정보를 꼭 한번 살펴보길 추천한다. 더불어 두근두근 여행 준비하기, 두근두근 비-밀 테스트, 두근두근 여행 챌린지 등 온라인 행사들도 진행되고 있으니 관심 있다면 ‘여행가는 달’ 누리집(https://korean.visitkorea.or.kr/other/otherService.do?otdid=46a412aa-0b3b-11ea-869b-020027310001)에 참여해 봐도 좋겠다.

모쪼록 다시 되찾기 시작한 소중한 일상이 지속될 수 있도록 성숙한 시민의식을 발휘하며 안전한 여행을 다녀와 보면 어떨까. 소규모 단위로 가급적 짧게, 혼잡한 장소보단 한적한 곳으로 등만 기억한다면 분명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정책기자단 한아름 사진
정책기자단|한아름hanrg2@naver.com
더 깊게 느끼고, 질문하는 글쓴이가 되겠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