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8월의 크리스마스, 코리아그랜드세일

2022.08.12 정책기자단 김윤경
인쇄 목록

잘 지냈어? 오랜만이지. 

외국이라고는 해도, 난 네가 늘 가까이 있다고 생각했어. 연락은 자주 못하지만, 배려심 많은 넌 이해해 줄 수 있겠지? 아직 코로나19로, 조심스럽지만 네게 먼저 알려주고 싶은 소식이 있어 이렇게 편지를 쓰고 있어.

얼마 전 우리나라 수도인 서울 한복판에 광화문광장이 새롭게 재개장했어. 또 청계천에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가 생겼지. 두 곳은 꽤 가까워 같이 묶어서 가보면 좋을 거야. 

하이커 그라운드 

청계천에 세워진 하이커 그라운드. 한국관광을 탐험해볼까?
청계천에 세워진 하이커 그라운드. 한국관광을 탐험해볼까?


언젠가, 너와 갈 날을 바라면서 이곳을 들러 봤어. 여기는 K-팝, K-드라마, K-의료, 많은 지역 축제 등 관광 정보와 문화를 체감할 수 있는 복합문화시설이야. 실제로 보면 더 놀랄 걸? 나도 놀랐으니까. 후훗, 보자마자 네 눈이 커지며 기뻐할 모습이 그려진다. 

하이커 그라운드 지하철로 꾸며진 곳에서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이 열차는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까.
하이커 그라운드 지하철로 꾸며진 곳에서 좋아하는 노래를 들을 수 있다. 이 열차는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까.


2~3층은 재밌고 활기찬 공간이야. 잠시 우리 나이를 잊고 신나게 리듬을 타볼까. 또 넌 의외로 무대 체질이니까 여기서 너만의 뮤직비디오를 찍어보는 건 어때? 어색하다고? 아니, 나만 보고 있으니까 걱정 없이 맘껏 즐기렴.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에 나왔다는 세탁실. 손잡이를 찍고 한껏 매달려 사진을 찍어보자.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의 뮤직비디오에 나왔다는 세탁실. 


이곳 4층에는 관광안내센터가 있어. 여기서 의료관광 정보를 받을 수 있거든. 내 체질에 맞는 차를 추천받아 직접 마셔볼 수도 있어. 난 이곳에서 마신 차향이 참 은은해 좋았어. 아직도 입안에서 감도는 듯해. 게다가 피부 측정도 해볼 수 있어서 좋더라. 

이곳에 앉아 그동안 못다한 이야기를 풀어볼까?
이곳에 앉아 그동안 못다 한 이야기를 풀어볼까?


우리나라 웰니스 관광지를 한눈에 살펴보는 건 어때? 사실 외국에 가면 어디가 좋은지 막연하잖아. 아무리 유명한 곳이라고 해도 내게 맞는 곳인지 잘 모르겠고. 그렇지만 이곳 억새풀이 흐느적거리는 하이커 케이브에서는 오감을 통해 웰니스 관광지를 느껴볼 수 있어. 난 가을 같은 분위기가 마음에 쏙 들더라. 제주도에 가보고 싶어졌어. 너는 어떤 곳이 좋아?   

광화문광장

넓어진 광화문광장 모습.
더 넓어진 광화문광장 모습.


8월 6일 광화문광장도 새롭게 개장했어. 넓어졌고 쉴 곳도 볼 것도 많아졌지. 사실 오래전부터 네게 광화문을 보여주고 싶었거든. 점점 내가 광화문광장 근방이 좋아져 너도 그렇지 않을까 생각했었나 봐.

77개의 분수 물줄기를 스쳐가며 광복을 떠올릴까.
77개의 분수 물줄기를 스쳐가며 광복을 떠올릴까.

 

광복 이후 올해는 77주년이라 77개의 물줄기를 가진 터널 분수가 있어. 또 한글 모양으로 물을 뿜는 분수나 조선시대 육조거리를 본뜬 시간의 벽천 등 곳곳마다 그 의미를 담았어. 설명을 읽은 후 보면 더 재미있을 거야.   

역사가 새겨진 물길.
역사가 새겨진 물길.


또 조선 건국부터 지금까지 역사가 새겨진 630개 돌 위로 시원한 물이 흘러. 역사 위를 흐르는 물. 왠지 그 물이 흐르는 세월 같지 않아? 물길을 하나씩 걸으면서 한국의 역사도 다시금 보게 됐지. 참 흥미롭지 않아?  

무엇보다 코리아그랜드세일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이른 8월10~31일까지 진행된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이 8월10~31일까지 진행된다.(출처=코리아그랜드세일 누리집)


사실 제일 말해주고 싶었던 건, 코리아그랜드세일이야. 8월 10일부터 31일까지 코리아그랜드세일이 열리거든. 코리아그랜드세일은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을 위해 관광과 한류가 결합한 최고의 축제야. 관광, 문화, 쇼핑은 물론 항공, 숙박, 뷰티, 음식 등 많은 걸 누리고 즐길 수 있지. 물론 여러 할인과 혜택이 많으니 꼭 추천하고 싶어. 

관람을 마친 사람들이 작가들 작품을 보며 내려가고 있다.
관람을 마친 사람들이 작가들 작품을 보며 내려가고 있다.


이 소식은 나도 깜짝 놀랐어. 국내 7개 항공사에서 최대 92% 세일을 하고, 장기 숙박의 경우 숙박비가 최대 72%나 할인이 된다지 뭐야. 뿐만 아니야. 다양한 할인권이나 관광 체험 혜택을 전국적으로 누릴 수 있다더라.  

오감으로 들어보는 웰니스관광지.
오감으로 들어보는 웰니스 관광지.


마치 8월의 크리스마스 같지 않아? 왜 그런 거 있잖아. 크리스마스에는 선물을 나누잖아. 꼭 이번 행사가 그런 선물 보따리라고나 할까. 풍성하니까. 또 크리스마스 때가 되면 왠지 행복한 기분이 들지 않아? 난 8월의 코리아그랜드세일이 꼭 그렇게 느껴져. 하얀 세상 속 크리스마스에 너와 만나고 싶었는데, 여름에 만난다면 또 색다른 기분이 들지 않을까? 난 더 설레는 걸. 이렇게 코리아그랜드세일이 8월에 열리는 건, 메르스 때를 포함해 올해가 두 번째라고 해.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광화벽화가 광화문광장의 시간의 정원에 비쳐져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광화벽화가 광화문광장의 시간의 정원에 비쳐져 있다.


참 좋은 소식이 있어. 8월 한 달 간 일본, 대만, 마카오는 무비자로 입국할 수 있거든. 우리나라는 2025년까지 2500만 명의 방한 외국인을 기대하고 있대. 그런 만큼 외국인에게는 즐겁고 후회없는 시간이 될 거야. 그러니 넌 건강하게 오기만 하면 돼. 참 코리아투어카드와 스마트 관광안내 시스템을 이용하면 좀 더 유용할 거 같아. 

생각보다 멋지지 않아? 날씨는 무덥고 습해도 네가 있으면 어디든 상큼하고 즐거울 테니까.

누리집 내에는 여러 즐길거리 등이 알기 쉽게 나와 있다.(출처=코리아그랜드세일 누리집)
누리집 내에는 여러 즐길거리 등이 알기 쉽게 나와 있다.(출처=코리아그랜드세일 누리집)


내가 우선 너와 가고 싶은 곳들은 앞서 말했던 두 곳이야. 그렇지만 우리나라에는 좋은 곳이 너무 많잖아. 또 여행의 즐거움은 여행 계획을 세우는 거라니까. 난 그 즐거움을 온전히 네게 주고 싶어. 코리아그랜드세일 누리집에는 지역 축제와 세일 등이 잘 나와 있으니, 네가 구상해볼래? 

하이커그라운드에서는 좋아하는 드라마와 콘텐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하이커 그라운드에서는 좋아하는 드라마와 콘텐츠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네가 온다고 상상하니, 꿈만 같은 걸. 코리아그랜드세일이 내게까지 즐거움을 안겨줄 줄이야. 모두가 똑같은 시간을 가졌다지만, 이번 기회는 같은 시간이라도 훨씬 많은 걸 체감하지 않을까?  

광화문광장에서 발견된 유구, 사헌부만 공개하고 다른 곳은 보존하기로 했다.
광화문광장에서 발견된 유구, 사헌부만 공개하고 다른 곳은 보존하기로 했다.


나의 바람은 여기까지로 할게. 네가 이번 기회에 그동안 미처 못 봤던 한국에 관해 더 알게 되면 좋겠어. 그럼 난 여기서 언제든 네가 오는 걸 고대하고 있을게. 

코리아그랜드세일 누리집 https://koreagrandsale.co.kr/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김윤경 otterkim@gmail.com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