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지난 4년간 외신은 한국을 어떻게 바라보았을까? -소프트파워 편

2021.09.15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인쇄 목록

지난 4년간 외신은 한국을 어떻게 바라보았을까? -소프트파워 편

  • 한국 소프트파워가 세계무대에서 이보다 더 강했던 적 없어 하단내용 참조
  • BTS를 통해보는 한국문화콘텐츠의 위상 하단내용 참조
  • 1조 7천억 원 $1.4 billion 하단내용 참조
  • 기생충 - 봉준호  감독 아카데미 4관왕,  세계가 주목한 사건! 하단내용 참조
  • 스페인 매체가 분석한 한류 마케팅의 성공 비결! 하단내용 참조

지난 4년간 외신은 한국을 어떻게 바라보았을까요?
주제별로 주요 외신보도를 반추해봅니다. 

[영국 텔레그래프]
한국 ‘소프트파워’가 세계무대에서 이보다 더 강했던 적 없어

[태국 방콕비즈뉴스]
올해는 한국 문화의 황금기

BTS를 통해보는 한국문화콘텐츠의 위상

[미국 UPI]
문재인 대통령 “정말 놀라운 쾌거”
“It is a splendid feat”

문 대통령, “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여서 더욱 뜻깊다” 축하 메시지

[프랑스 AFP]
1조 7천억 원 $1.4 billion
BTS ‘다이너마이트’ 빌보드 싱글 핫100 차트 1위 경제적 효과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추산)

“만일 관광 수입 전망치를 포함한다면, 경제적 파급효과는 더욱 높아질 것

기생충 - 봉준호 감독
아카데미 4관왕,
세계가 주목한 사건!

[미국 CNN, 2.21]
CNN 선정 ‘2020년을 규정한 문화계 순간’

[영국 BBC, 2.11]
영화 기생충은 한국이 문화강국이자,
역사책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는 국가임을 보여줬다

스페인 매체가 분석한 한류 마케팅의 성공 비결!
“왜 한국이 문화 마케팅의 신인가”

싸이, BTS, <기생충>, 한국어…
한류는 스쳐지나가는 소동이 아닌 대륙을 횡단하는 글로벌 현상!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