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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페·블로그에서의 상업적 활동에 대한 가이드라인
요약
공정거래위원회는 카페·블로그에서 일어나는 상업적 활동을 포털사업자가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카페·블로그의 상업적 활동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와 공동으로 마련- 앞으로 위법·부당한 상업적 활동으로 소비자 피해를 유발한 블로그·카페는 네이버, 다음 등의 파워블로그(네이버), 우수카페(다음) 선정기준에서 불이익을 주어 선정에서 배제
* ’11년도 우수카페 선정기준에서 선정시 배제 기준으로 ‘지나치게 상업적인 카페’(네이버),‘카페 내 상거래, 홍보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카페제외’(다음)을 명시적으로 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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