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학교에 신규마스크 현물 제공 이루어지고 있다

2020.03.15 교육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교육부는 “지난 1일 서울, 경기, 인천교육청을 통해 수거한 마스크는 농협 하나로마트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판매했다”면서 “미판매 마스크는 해당 교육청에 반납을 완료했고, 판매된 수량 만큼의 신규 마스크를 각 교육청으로 배송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학교에 신규마스크 현물 제공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3월 13일 연합뉴스 <공적판매용 학교 마스크 44%만 수거…다수 기준미달로 창고 보관>에 대한 교육부의 설명입니다

[교육부 설명]

□ 3월 1일(월) 서울, 경기, 인천교육청을 통해 수거한 마스크는 71만 매로, 당초 160만 매를 계획했으나, 학교 사정에 따라 최종 71만 매를 수거하였습니다.

□ 수거된 마스크는 공적판매처인 농협 하나로마트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판매하였습니다.

○ 미판매 마스크는 사용에 지장이 없지만, 개별 분리포장이 되지 않거나, 교육청 홍보마크가 찍히는 등 판매조건에 맞지 않아 3월 12일(목)에 해당 교육청에 반납을 완료하였습니다.

○ 또한, 판매된 마스크 전량에 해당하는 만큼의 신규 마스크를 농협 평택물류창고에서 각 교육청으로 배송하여 3월 13일 8시 30분에 도착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 교육부는 현재 신학기 준비에 필요한 마스크 확보를 위해 정부 부처 간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또한 학교에 신규마스크 현물 제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붙임] 신규 마스크 보관 사진

문의 : 교육부 학생건강정책과(044-203-6547)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