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전통주 기준 개정, 확정된 사항이 아닌 의견수렴 중

2023.03.28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전통주 기준 개정과 관련해 현재 관련 협회·전문가·소비자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 중에 있으며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정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3월 27일 SBS <백세주 안되고, 원소주 되고…‘전통주’ 기준 바꾼다>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명입니다.

[보도 내용]

정부는 전통주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주 기준 개정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기존 전통주 분류 범위에 ‘전통주 제조방식’을 추가하는 식으로 농식품부, 기획재정부가 법을 바꿀 수 있도록 조만간 협의에 착수합니다.

국세청 관계자는 “우리 전통 방식으로 술을 제조할 경우, 수입쌀이 섞여 있더라도 전통주로 분류하는 게 옳다”고 밝혔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입장]

전통주 기준 개정과 관련하여 현재 관련 협회, 전문가, 소비자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 중에 있으며, 기존 전통주 분류 범위에 ‘전통주 제조방식을 추가’하는 개정 방향은 확정된 사항이 아닙니다.

앞으로 정부는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정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문의: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식품외식산업과(044-201-213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