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행안부 “재난안전데이터 공유 플랫폼 구축 사업, 차질없이 추진”

2023.10.25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재난안전데이터 공유 플랫폼 구축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10월 24일 한국경제 <안전대책 100여개 쏟아냈지만…기껏 만든 플랫폼은 ‘반쪽운영’>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 이태원참사 이후, 정부·지자체에서 100여개 넘는 각종 대책을 냈지만, 재난안전데이터 공유 플랫폼은 제자리 걸음

- 현재 제공 중인 710종 데이터 대부분이 기관 담당자만을 위한 데이터로 클릭할 수 없거나, 일부 자료는 오류가 발생함.

[행안부 입장]

○ 현재 재난안전데이터 공유 플랫폼에서 제공 중인 데이터 710개 중 679개(95.6%)는 일반 국민 누구에게나 공개되어 있으며, 누구나 클릭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 다만, 개인정보 등을 포함하는 기관용 데이터 31개(4.4%)는 일반 사용자의 접근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 일반 국민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국민 제공용 데이터와 기관용 데이터를 구분·관리하겠습니다.

○ 행정안전부는 기관별로 분산·관리하고 있는 각종 재난안전데이터를 재난유형별로 수집, 연계하고 공유하기 위해,

- 지난 3월 1단계로 710종 데이터를 개방하였고 앞으로 데이터의 공개범위 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안전예방정책실 재난안전데이터과(044-205-446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