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중기부 “내년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5000억 원 규모”

2023.11.06 중소벤처기업부
인쇄 목록

중소벤처기업부는 “내년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은 5000억 원 규모로 계획하고 있다”면서 “대환대출로 바꿔드릴 금리수준에 대해서는 여러 방안을 두고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11월 3일 문화일보 <소상공인 융자 4조원 저금리로 대환>에 대한 중소벤처기업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윤 대통령은 “고금리로 인한 금리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저리융자 자금 4조 원을 내년 예산에 반영했다.

○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특단의 지원 대책도 준비하고 있다. 

○ 대환 대출금리는 현재 7%를 육박하는 신용대출 금리보다 낮은 4%대로 정해질 것으로 알려졌다.

[중기부 설명]

○ 저금리 대환대출은 5천억원 규모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 ’24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융자 예산(정부안 기준) 총액은 3조 8천억원이며, 이 중에서 대환대출은 5천억원 규모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 ‘24년 예산·기금운용계획 정부(안)이 국회에 제출되어 있으며, 국회심사 중

○ 또한, 대환대출로 바꿔드릴 금리수준에 대해서는 여러 방안을 두고 검토하고 있으나,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 중소벤처기업부는 국회 예산심사 과정에서 소상공인의 부담을 추가로 덜어드릴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재정당국과 협의·검토해 나가겠습니다.

문의 :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성장정책관실 기업금융과(044-204-761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