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부 “국내 요소 수급 안정화 위해 관계부처 간 긴밀히 협력·대응 중”

2023.12.07 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
인쇄 목록

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는 “국내 요소수급 안정화를 위해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력하고 대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12월 6일 매일경제 <중국外 요소 수입땐 정부가 보조금 준다> 등 관련 보도에 대한 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의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  12.6.(수) 매일경제, 서울경제 가판은 요소수급 관련 기사에서

ㅇ “중국外 요소 수입땐 정부가 보조금 준다”,  “중국산과의 물류비 차액을 지원하는 방안도 추진” 이라 보도하였습니다.

□ 또한 12.6(수) 한국경제, 서울경제 가판은 관련기사에서 “브리핑도 제각각...요소 대책 ‘우왕좌왕’하는 기재부·산업부”, “수입선 다변화 지원 놓고 부처간 엇박자 촌극” 이라고 보도하였습니다.

[기재부·산업부 입장]

□ 정부는 기업이 대체 수입처를 찾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담에 대해 정부지원 요청 및 건의가 있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 내용은 결정된 바 없으며 정부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한다는 입장입니다.

□ 또한 기재부와 산업부를 비롯한 관계부처는 국내 요소 수급 안정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면서 대응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 기획재정부 경제안보공급망기획단 총괄기획과(044-215-7870),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공급망정책과(044-203-491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