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부 “비상구 유도등 도안 변경 결정된 바 없어”

2024.01.15 행정안전부·소방청
인쇄 목록

정부는 “비상구 유도등 도안 변경은 결정되지 않았으며 세금 낭비도 없다”면서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피토록 관련 시설을 정비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1월 12일 매일신문, 한국경제, 디지털타임스, 조선일보 등 <행안부 ‘비상구 치마女 그림 추가’ 허은아…“세금 녹는 소리 들린다”>에 대한 정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 정부가 남성만 그려진 비상구 유도등에 여성 도안을 추가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밝힌 가운데, 일각에서 세금 낭비라는 지적 언급

[정부 설명]

○ 정부가 비상구 유도등에 여성 도안을 추가하여 세금 낭비라는 보도는 사실과 다릅니다. 

○ 비상구 유도등 도안 변경은 구체적 변경사항이 결정된 바 없습니다. 

- 언론에 보도된 여성 상징 유도등 픽토그램도 정부의 시안이 아니며, 임의로 제시된 것입니다.

※ 추후 디자인을 변경하더라도 기존 설치된 유도등을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신규 설치되는 유도등에 적용하게 될 예정이므로 예산 낭비 우려는 없습니다. 

○ 정부는 비상 상황 발생 시 국민들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비상구 등 관련 시설을 정비해나가겠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대변인실 안전소통담당관(044-205-1071), 소방청 소방산업과(044-205-751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