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 사실은 이렇습니다 팀코리아 파이팅! 2024 파리올림픽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행안부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 정상 가동 중”

2024.02.22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은 정상 가동되고 있다”면서 “안정화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정상 가동할 수 있도록 면밀하게 모니터링하여 불편이 없도록 모든 조치를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월 21일 연합뉴스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 개통 일주일에도 ‘불안 불안’>, MBC <‘1700억원 규모’ 차세대 세입시스템 개통 일주일째 오류>, 22일 동아일보 <대출용 납세증명서 급한데…1100억 시스템 1주일째 ‘오류’> 등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입장입니다

[행안부 입장]

□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은 정상 가동되고 있습니다.

□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은 기존 위택스에서 성능 향상과 납세편의성 등을 개선하여 ’24.2.13.(화). 09시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 개통 초기에 금융결제원과 수납자료를 비교·대조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시일이 소요되어 지자체 공무원들과 민원인들의 불편이 발생하였습니다.

□ 현재, 종합적인 안정화 조치를 통해 위택스는 정상적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이에 따라 여러 건을 동시에 납부하는 기능(묶음 납부), ARS납부, 모바일 위택스 납부와 각종 증명서 발급 등 모든 위택스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습니다.

□ 행정안전부는 안정화된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정상 가동할 수 있도록 면밀하게 모니터링하여 국민 불편이 없도록 모든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차세대지방재정세입정보화추진단 기획인프라과(02-2100-420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