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식품부 “지자체와 협력해 안심식당 사후관리 강화”

2024.03.05 농림축산식품부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지자체와 협력해 안심식당 사후관리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월 4일 조선일보 <매운 갈비찜 안에 웬 배수구 뚜껑?…유명 안심식당의 배신> 등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다수 언론에서 “해당 식당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정한 안심식당이다.”라는 내용을 보도하였습니다.

[농식품부 설명]

농림축산식품부는 코로나19 방역사업 일환으로 외식업계의 위생적이고 선진화된 식문화 보급 확산을 위해 2020년도에 안심식당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안심식당 제도운영과 관련해서, 지자체에서는 식사문화 3대 개선 과제* 충족 음식점에 대해 안심식당 지정 및 사후관리(2회 위반시 지정취소)를 추진하고, 농림축산식품부는 지자체 사후관리 점검 관리 및 안심식당에 대한 온라인 정보 제공(네이버·카카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①덜어먹는 도구 비치, ②위생적 수저관리, ③종사자 마스크 착용

이번 논란이 된 음식점에 대해서는 해당 음식점 소재지 지자체에서 안심식당 및 위생 위반 사항을 점검하고, 위반 사항 적발 시 지정 취소 등 적극 조치 할 계획입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앞으로 지자체와 협력하여 안심식당 사후관리(연 2회 현장점검) 시 위생 사항 점검도 강화되도록 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계획입니다.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실 식품외식산업과(044-201-215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