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교육부 “특수학교도 2학기부터 늘봄학교 운영 준비 중”

2024.04.08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도 늘봄학교를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4월 7일 뉴스1 <늘봄 목 빠지게 기다리는 특수아동들…강사·지원인력 확보 미지수>에 대한 교육부의 설명입니다

[교육부 설명]

교육부는 특수학교도 2024년 2학기부터 늘봄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인력과 예산 확보 등을 세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선,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일반학교 및 특수학교 초등과정 특수교육대상학생이 희망하는 늘봄학교 프로그램에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인력을 확보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입니다.

시도교육청과 협력하여 학교의 여건에 맞게 보조강사, 시간제 인력, 자원봉사자 등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원인력 인력풀 확대를 위해 범부처 차원의 협력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향후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늘봄학교에 참여하는 데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문의 : 교육부 교육복지돌봄지원국 특수교육정책과(044-203-6560), 방과후돌봄정책과(044-203-660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