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농식품부 “미 대선 결과에 따른 영향 대비 ‘농식품 분야 TF’ 운영중”

2024.11.18 농림축산식품부
글자크기 설정
인쇄 목록

농림축산식품부는 “미 대선 결과에 따른 영향에 대비하기 위해 통상대응반, 수출대응반, 공급망 대응반으로 구성된 농식품 분야 태스크포스(T/F)를 운영 중이며 우리 농식품 산업에 미칠 영향과 대응방안을 다각도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11월 18일 파이낸셜 <“미국산 수입 막는 검역규제 사라질라” 국내 농가 벌써 시름>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ㅇ 미국이 농산물 수입 확대와 사과, 배, 복숭아 등 품목에 대한 검역규제 완화를 요구할 가능성이 크다

라고 보도했습니다.

[농식품부 설명]

아직 미국 신(新) 행정부 정식 출범 전이나, 그동안 정부는 미 대선 결과에 따른 영향에 대비하기 위해 범부처 차원에서 대응해왔으며, 미국측 동향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미국 신(新) 행정부 출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통상대응반, 수출대응반, 공급망 대응반으로 구성된 ‘농식품 분야 태스크포스(T/F)’를 구성·운영하고 있습니다. 

동 T/F를 통해 미국 동향을 지속 파악하고 우리 농식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부는 농업계, 식품업계 등 업계와 긴밀히 소통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미국과도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습니다. 

문의 : 농림축산식품부 국제협력관 자유무역협정팀(044-201-2092)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