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행안부 "방음시설 지원 여부 관계없이 대남소음방송 피해지원금 수령 가능"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행정안전부는 "방음시설 설치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대남소음방송 피해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1월 2일 뉴시스 <북 대남방송 소음에 '방음창' 지원 받은 가구, 피해지원금 막막>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설명입니다.

[보도 내용] 

   - 인천 강화군으로부터 방음시설 설치 지원을 받은 주민은 중복 지원 금지 원칙*에 따라 대남소음방송 피해지원금을 받지 못할 수 있음

     * 소음피해 신고서에는 '같은 원인에 대해 다른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등을 받은 경우에는 그 범위만큼 지원금을 지급하지 않는다'고 명시

[행안부 설명]

 ○ 인천 강화군에서 북 대남방송 소음저감을 위해 방음시설 설치를 지원한 것은 「민방위기본법」 제32조의3에 따른 대남소음방송 피해지원금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따라서, 대남소음방송 피해를 입은 주민 누구나 방음시설 설치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대남소음방송 피해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음영향도에 따른 지원금: (60dB 이상 70dB 미만) 2천원/일, (70dB 이상 80dB 미만) 3천원/일, (80dB 이상) 4천원/일

 ○ 행정안전부는 대남방송 소음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 모두가 빠짐없이 피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비상대비정책국 민방위과(044-205-4368)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