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

2024.07.01 정병진 홍보기획팀장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농촌진흥청 대변인실 홍보기획팀장 정병진입니다.

7월의 첫날입니다. 이번 주는 내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 소식이 있는데요. 잘 대비해서 피해 없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이번 주 농촌진흥청 홍보계획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주에는 ‘다디단 망고 복숭아 ’엘로드림‘ 소비자 맘에 쏙 ’ 등 10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먼저, 7월 1일 월요일 2건의 보도자료는 지난주 금요일에 배포해 드렸습니다.

7월 무더운 여름의 본격 시작에 대비해 시설원예 농가에서 고온 피해 최소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차광, 환기, 안개 냉방 등 다양한 온실 냉방 기술을 소개하는 보도자료와 2024년 상반기 유전능력이 우수한 한우 보증씨수소 21마리를 새로 선발했음을 알리는 보도자료를 함께 배포해 드렸습니다.

7월 2일 화요일에도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꿀벌응애류는 꿀벌에 가장 심각한 피해를 주는 해충인데요. 꿀벌응애류가 급속하게 늘어나는 7월에 제때 방제를 하지 않을 경우 월동 중 꿀벌이 폐사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방제할 것을 당부하는 보도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10년간 블루베리 농가에서 해충인 ‘작은상제집나방’ 피해가 잇달아 보고됨에 따라 철저한 예방 관찰과 방제를 당부하는 자료도 함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7월 3일 수요일에도 2건의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겉은 천도이면서 속은 황도의 식감을 지니고 당도도 높아서 ‘망고 복숭아’라는 별명을 갖고 최근 확대 보급되고 있는 천도복숭아 품종인 ‘엘로드림’을 소개하는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최근 고령화 등으로 힘든 착유 작업을 대신해 주는 ‘국산 로봇착유기’에 대한 낙농가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국산 로봇착유기 도입을 희망하는 농가들이 로봇 착유기 설치 시 고려해야 할 사항과 적응 훈련 등 운영 전반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책자를 소개하는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7월 4일 목요일에도 역시 2건의 보도자료를 준비하였는데요.

국내에서 보존 중이거나 육종한 가축 11종 32자원을 국제연합 식량농업기구에서 운영하는 가축다양성정보시스템에 새로 등재했음을 알리는 보도자료와 장마 이후 고온 시기에 대비해서 고랭지 밭작물에 잘 발생하는 해충의 종류와 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자료도 함께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7월 5일 금요일에도 2건의 보도자료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노랑느타리버섯은 일반 느타리버섯과 생김새가 비슷하지만 갓 색깔이 노란색을 띠고, 20℃ 내외의 고온에서도 잘 자라 여름철에 생산이 활발한 버섯인데요. 노랑느타리버섯을 이용한 요리법과 품종을 소개하는 자료를 준비하였습니다.

그리고 파종이 끝난 논 콩의 안정적인 재배를 위해 재배 시 주의해야 할 주요 병해충과 잡초를 소개하고 적기 방제 및 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보도자료도 배포해 드리겠습니다.

장마철 덥고 습한 날씨가 당분간 계속될 것 같습니다. 불쾌지수도 덩달아 올라갈 수 있는 시기이니만큼, 서로 조금씩 배려하는 마음으로 이 시기 잘 이겨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7월 첫째 주 농촌진흥청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