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국방부 일일 정례 브리핑
4월 8일 화요일 정례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장관 직무대행께서는 국무회의에 참석 중입니다.
제공해 드릴 자료는 3건입니다.
먼저,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은 8일 계룡대에서 에콰도르 해군사령관 미겔 산티아고 코르도바 체합 대장 방한 의장행사를 주관하고, 코르도바 체합 사령관과 양국 해군회의 개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향후 군사외교 및 방산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두 번째로, 방위사업청은 8일 충북 음성에서 우리 군의 기동전력 강화를 위해 국내기술로 개발한 '전술교량-Ⅱ' 시제 장비 출고식을 개최합니다.
마지막으로, 이근원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장은 오늘 현충원과 유해발굴단 본청에서 주한 무관단 초청행사를 개최하고 6.25 전쟁 당시 유엔의 병력·의료지원국 중 행사에 참석한 12개국의 무관단 30여 명에게 감사를 전함과 동시에 유해발굴 관련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도자료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방사청에 질문드리고 싶은데요. 한국형 차기구축함 사업방식 결정을 위한 분과위가 이번 달 중에 열릴 거라는 보도도 있었고 업체 선정이 대선 이후로 더 늦어질 수도 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 구체적인 분과위 등 일정이 궁금합니다.
<답변> (조용진 방사청 대변인) 방사청 대변인입니다. KDDX 사업에 관련된 사업추진 방안은 4월 중 분과위에 안건 상정하기 위해서 양사와 협의 중에 있습니다.
<질문> 양사와 협의 중이라는 거는 이번 달 중에도 열릴 가능성이 있다고 보면 되는 건가요?
<답변> (조용진 방사청 대변인) 분과위는 이번 달 안에 상정하려고 준비하고 있고요. 방추위는 아직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질문> 차기 대통령이 용산 집무실 사용하지 않고 서울청사나 청와대나 세종 등으로 이전한다는 보도들이 있는데 국방부가 현재 이곳에서 옛 국방부인 대통령실로 다시 이전할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약에 저기가 비게 되면.
<답변> '만약에'라는 전제로 질문하셔서 제가 답변드릴 수 있는 사안이 많이 없는 것 같고요. 아직 그에 대해서 국방부가 어떤 답변을 드리거나 안을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답변> (사회자) 추가 질문 있으십니까? 없으시면 브리핑 마치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