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대변인 정례 e-브리핑
1월 5일 고용노동부 주간 홍보계획입니다.
먼저, 장차관 주요 일정입니다.
1월 8일에 오후 4시, 노사정 신년 인사회가 있습니다.
이 자리에 차관, 산업안전보건본부장 모두 참석합니다. 아시다시피 매년 노사 단체와 고용노동부 전·현직 장관, 경사노위 위원장, 중노위 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하는 자리입니다.
그리고 차관은 1월 8일 10시, 차관회의 참석입니다.
다음은 주요 홍보계획입니다.
이번 주는 총 7건의 보도자료가 예정되어 있고, 이 중 오전에 보도된 2건 그리고 장관 일정으로 말씀드린 1건을 제외한 4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 오후 소규모 사업장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공동안전관리자 채용 지원 사업에 대한 접수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1월 7일 수요일에는 외국인 계절노동자에 대해서 노동부, 법무부, 지방정부가 합동으로 노동관계법, 출입국관리법 또 숙소시설 상황 등을 점검... 합동으로 점검을 시작합니다.
다음, 2026년 KDT AI 캠퍼스 참여기관 선정계획 공고가 시작됩니다.
지난 12월에 AI 인재양성 방안 발표한 적이 있고, 이 내용 중 일환으로 AI 산업 실무인력 양성을 위해 K-디지털트레이닝 사업 내에 'AI 캠퍼스' 훈련이 신규로 개설이 되는데 이를 운영하기 위한 기관 선정이 공고됩니다.
다음은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지정 여부에 대한 심의·의결입니다.
울산 남구에서 고용위기 선제대응지역 신청이 들어왔고 현재 고용정책심의회에서 서면 심의 중이며 서면 심의가 종료되는 1월 7일 오후에 결과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끝>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