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영역
'26년 상반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지역협의회 운영
2026.02.05
산림청부처별 뉴스 이동
- 북부지방산림청 강원·영서지역 11개 유관기관과 방제전략 논의
북부지방산림청(청장 송준호)은 2026년 2월 5일(목) 14시부터 16시까지, 북부지방산림청에서「26년 강원 영서지역 상반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지역협의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2025년 하반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추진현황과 2026년도 방제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각 기관별 방제 전략을 바탕으로 권역별 누락 없는 체계적 방제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부지방산림청을 비롯해 △춘천국유림관리소 △홍천국유림관리소 △경기도 가평군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홍천군 △화천군 △횡성군 △원주시 △철원군 등 총 11개 관계기관이 참여하며, 한국임업진흥원 소나무재선충병 모니터링센터가 자문기관으로 참석해 전문적인 기술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하반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 추진현황 점검 ▲2026년도 방제사업 추진계획 공유 ▲기관별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전략 발표 ▲권역별 방제 공백 최소화를 위한 협력 방안 ▲방제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현장 애로사항 및 개선방안 등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질 계획이다.
송준호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소나무재선충병은 인접 지역 간 확산 가능성이 높은 만큼, 기관별 방제전략을 공유하고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권역별 특성을 반영한 전략적 방제를 추진하고, 재선충병 확산 방지와 산림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