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불씨 하나가 재앙! 산림청 영덕국유림관리소, 산불조심 캠페인 실시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 산불예방, 우리 모두의 책임 -

영덕국유림관리소(소장 김진헌)는 봄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높아진 가운데, 산불예방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10일 영덕군 영해면 영해만세시장에서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공무원 15명, 산불특수진화대 6명, 산림재난대응단 9명 등 총 30명이 참여해 시장 상인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시장 내 상가와 도로변을 돌며 산불예방 전단과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상인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며 산불 발생 주요 원인과 예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산불이 주로 발생하는 시간대 및 인근 산림의 위험 요인 등을 설명하며,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금지, 건조기 화기 취급 주의, 입산자 행동요령 등 생활 속 실천 중심의 예방활동을 강조했다.

또한 최근 발생한 산불 사례를 예로 들어 작은 불씨가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알기 쉽게 설명하며, 주민들이 일상에서 지켜야 할 행동 요령을 반복적으로 안내했다. 행사에 참여한 일부 주민과 상인들은 "현장에서 직접 설명을 들으니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더 잘 알게 됐다"라며 적극적인 동참의사를 밝혔다.

영덕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작은 부주의가 큰 산불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지역 주민 모두가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