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콘텐츠 영역

추석 명절 계기 청렴 서한문

연설자 : 국가보훈부 장관 연설일 : 2024.09.10
글자크기 설정
인쇄하기 목록

친애하는 국가보훈부 공직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가보훈부 장관 강정애입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풍성하고 행복이 가득한 연휴를 보내시기를 바라며, 맡은 업무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계신 보훈공직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5일간의 연휴를 보내시는 만큼 가족, 지인들과 소중한 시간을 함께하며 사랑의 마음을 전하시기를 바라며, 보훈공직자로서의 사명과 각오를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도 가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올해는 국가보훈부 승격 후 처음 맞이하는 해로, 국민들의 높아진 보훈에 대한 관심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보훈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국가보훈부의 정책브랜드로 출범하고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보훈기부 체계를 구축하는 등 성숙한 보훈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했던 것은 보훈업무에 헌신적으로 임해주신 여러분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보훈공직자 여러분!

국가보훈부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을 기억하고, 이 분들이 받아야 할 예우와 지원을 해드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덕목이 요구되지만, 정의와 공정성을 기반으로 맡은 업무를 수행하는 ‘청렴한 자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청렴은 공직자가 가져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인 동시에, 보훈업무에서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고 국가보훈부의 신뢰성을 높이는 근간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서로 존중하고 격려하며 법령과 원칙을 근거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보훈업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우리가 모두 함께 노력할 때 국가보훈부는 국민과 보훈가족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음을 명심하시고, 보훈공직자로서 앞으로도 책임감 있고 청렴한 자세로 업무에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훈공직자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하단 배너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