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사명 : 2025 해외 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 축하행사 2. 일시 : 2025. 11. 27.(목), 17:00 3. 장소 : 국회
반갑습니다. 교육부 장관 최교진입니다.
정말 멋진 공연 잘 봤습니다. 한국에서 오랫동안 지낸 사람들처럼 아주 잘했습니다.
임영담 국제한국어교육재단 이사장님과 오늘 이 자리에 오신 귀한 손님들께서도 여러분들 가르쳐주신 선생님보다 더 따뜻하고 사랑스럽고 그리고 응원하는 눈빛으로 함께 보셨습니다.
이번 행사에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특히, 귀한 손님들을 맞이해 며칠 간의 일정을 위해 보이지 않게 준비해 주신 선생님들과 많은 관계자분들께 고맙다는 인사드립니다.
한글과 한국어의 장점은 단순하고 쉬운 모양으로도 수많은 소리와 단어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청소년기는 세상을 넓혀가는 시기입니다. 여러분의 잠재력은 아직 원석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한국어가 기역, 니은처럼 기초적인 한글 자모에서 시작해 복잡하고 정교한 표현으로 발전해 나가는 것처럼 앞으로 여러 경험과 공부를 통해서 여러분만의 멋진 세상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올가을 한국에 와서 다른 나라 친구들과 한국어를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함께 보고 듣고 배운 내용들이 여러분의 미래에 귀중한 자산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우리 학생들을 따뜻하게 지도해 주시는 선생님들과 각국 대사관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를 전합니다.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36개 나라에서 온 학생들의 행복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