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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보훈부X노루페인트가 만든 '광복 컬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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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보훈부는 광복 80년을 맞아 1945년 창립된 광복둥이 기업인 노루페인트와 함께 광복의 의미를 시각적인 '색'으로 재해석하는 '색다를 거야, 여든 살 광복 : KR0815'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 노루페인트 ] 
- 광복이 있었던 1945년에 창립된 기업
- 창업주의 외숙부는 독립유공자 임국정 지사(1963년 독립장)로, 2023년 8월 '이달의 독립운동가'로 선정

특히 이번 캠페인은 국민 참여와 공감 속에 추진하기 위해 2030 중심의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광복의 의미와 색을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700여 명의 설문 참여자들은 태극기의 색과 일치하는 하양(민족, 평화)·빨강(독립, 희생)·파랑(주권, 미래)·검정(보훈) 등 네가지 색을 가장 많이 선택했습니다.

보훈부와 노루페인트는 이 네 가지 색을 광복 80년의 기본색으로 선정하고, 색 스펙트럼의 중간값인 자주색을 '통합 및 화합, 균형'이라는 상징성을 담아 대표색으로 개발했습니다.

보훈부는 이를 광복절 관련 행사와 일상 공간, 온라인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하여 국민적 공감대를 넓히고 광복 80년의 의미를 되새길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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