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정책오디오 플레이어 영역

재생 구간 탐색
00:00 00:00
들어볼교양?
[‘오디’로 여행갈까] 9화. 원대리 자작나무 숲 <강원> 2023.11.17 정책브리핑 x 오디
1 x
목록

콘텐츠 영역

들어볼교양?

[‘오디’로 여행갈까] 9화. 원대리 자작나무 숲 <강원>

2023.11.17 정책브리핑 x 오디
인쇄 목록

강원도 인제에 가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신비로운 숲이 있습니다. 입구에서 1시간 남짓 산길을 걷다 보면 눈 앞이 하얗게 밝아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 바로 ‘원대리 자작나무 숲’! 공간 가득 차분함을 간직하고 있는 이곳으로 오디오 여행을 함께 떠나볼까요?

☞ 원대리 자작나무숲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581

*자료협조 : 한국관광공사 / 목소리 제작 : 클로바 더빙

[‘오디’로 여행갈까] 9화. 원대리 자작나무 숲 <강원>

강원도 인제군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전국 대표 아름다운 숲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원래 이곳은 소나무 숲이었는데 솔잎혹파리 피해가 심해 소나무를 베어내고 자작나무로 조림한 곳입니다. 넓은 크기지만 철저하게 관리되고 있는 자작나무 숲은 매년 관광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자작나무 숲은 입구에서 도보로 1시간 정도 걸어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하늘을 향해 뻗은 자작나무 숲의 이국적인 모습이 나타나지요. 숲 초입에는 대표 포토존이라 할 수 있는 움집을 볼 수 있는데요. 자작나무로 만든 이 공간은 사람이 붐빌 때에는 줄을 서서 사진을 찍을 정도로 인기 명소입니다. 수피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자작나무는 불에 탈 때 자작자작 소리를 낸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손을 뻗어도 닿지 않을 것처럼 높고 빽빽한 자작나무 숲을 보고 있으면 새삼 자연의 위대함을 느끼게 됩니다.

어느 계절에 방문하셔도 좋지만 겨울철의 자작나무 숲은 참 매력적입니다.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이라는 이름처럼 온통 고요하고 차분함이 느껴집니다. 자작나무로 가득 찬 숲 위로 흰 눈이 소복하게 쌓여 마치 어린 시절 동화 속에서 보던 숲에 있는 듯하지요.

이번 겨울,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 숲에서 고요한 숲의 기운을 느끼고, 예쁜 사진을 찍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라면 유아 숲 체험원에서 숲속 교실, 인디언 집 등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오디’로 여행갈까] 9화. 원대리 자작나무 숲 <강원>

들어볼교양? 채널의 다른 콘텐츠 보기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