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윤석열정부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윤석열정부 2년 민생을 위해 행동하는 정부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정책오디오 플레이어 영역

재생 구간 탐색
00:00 00:00
들어볼교양?
[‘오디’로 여행갈까] 13화. 영남알프스(간월재) <울산> 2023.12.15 정책브리핑 x 오디
1 x
목록

콘텐츠 영역

들어볼교양?

[‘오디’로 여행갈까] 13화. 영남알프스(간월재) <울산>

2023.12.15 정책브리핑 x 오디
인쇄 목록

수려한 산세와 풍광이 뛰어난 한국의 알프스, 영남 알프스. 영남알프스는 경남과 경북 접경지인 가지산을 중심으로 해발 1천 미터가 넘은 아홉 개의 산으로 어우러져 있습니다. 자연과 사람이 만나는 이곳 영남알프스로 오디오 여행을 떠나볼까요?

☞ 울산 영남 알프스 : 울산광역시 울주군/경상남도 밀양시, 양산시/경상북도 청도군, 경주시

[‘오디’로 여행갈까] 13화. 영남알프스(간월재) <울산>
(사진출처 : 두루누비 블로그)

수려한 산세와 풍광이 뛰어나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영남알프스.

영남알프스는 경남과 경북의 접경지인 가지산을 중심으로 해발 1천 미터가 넘는 산이 아홉 개나 어우러져 있는데요. 특히 10만여 평의 환상적인 은빛억새평원과 눈 덮인 겨울산은 신들의 정원을 방불케 합니다.

한국의 100대 명산 중 하나인 가지산.

영남 제일의 사찰인 석남사 문화 유적지와 백룡이 살던 선바위, 바위 구멍에서 쌀이 나왔다는 쌀바위 등 신비한 전설이 많은데요. 석남사가 있는 울주군 상북면에는 열녀 비각과 호랑이 묘에 얽힌 기묘한 전설이 있습니다.

조선 초기 태종 때, 상북면에는 3년간 남편의 무덤을 지키며 시묘살이를 하던 정씨 부인이 살고 있었습니다. 여인이 혼자 무덤가를 지키는 일은 쉽지 않았는데요. 어느 날 밤. 누군가 눈에 불을 켜고 슬그머니 정씨 부인에게 다가왔습니다. 까무러치게 놀란 부인이 뒷걸음치려는 순간, 붉은 눈은 부인을 공격하기는커녕 바닥에 몸을 비비며 누웠는데요. 붉은 눈의 정체는 다름 아닌 호랑이. 그 후로 호랑이는 부인과 함께 무덤을 지키다 어느 날부터 발길이 끊기더니, 부인의 꿈속에 나타나 살려달라고 애원합니다.

대체 이들은 어떤 인연이 있는 걸까요?
과연 부인은 3년 시묘살이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을까요?

자연과 사람이 만나고, 휴식과 힐링이 있는 영남알프스.

매년 열리는 패러글라이딩 대회와 국제클라이밍센터 등은 산악애호가들에게 베스트 트래킹 코스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박미선님의 목소리로 녹음 되었습니다.)

*자료협조 : 한국관광공사


들어볼교양? 채널의 다른 콘텐츠 보기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