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가 싫어하면, 기다려주세요

아이가 싫어하면, 기다려주세요

아이가 싫어하면, 기다려주세요

아이가 싫어하면, 기다려주세요

아이가 싫어하면, 기다려주세요

아이가 싫어하면, 기다려주세요

아이가 싫어하면, 기다려주세요

아이가 싫어하면, 기다려주세요

새로 배우는 것, 낯선 곳에 가는 것으로부터 생기는 초기 긴장감이 높은 아이에게 부모는 아이의 부정적 성향을 무조건 없애지 말고, 아이가 자신의 상황에 맞춰 잘 발달하고 조절하면서 살아가도록 도와주세요. 초기 긴장감이 높은 아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카드뉴스로 자세히 확인해볼게요!
첫째, 억지로 시키지 말자
부모가 억지로 시킬 경우 아이의 긴장감은 높아져요. 이로 인해 새로 배우는 것을 실패하면, 아이의 자존감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둘째, 최대한 천천히 진행하라
부모는 마음을 느긋하게 갖고 아이가 새로운 것을 접할 기회를 조금씩 늘려가야 합니다.
셋째, 미리 협조를 구하라
학원 교사에게 아이의 상황을 미리 얘기해두는 것이 좋아요. 아이 스스로 긴장을 추스르고 상황을 파악하도록 해야 합니다.
넷째, 자기 확신을 갖게 하라
아이 스스로 직접 상황을 파악하도록 도와줘서 스스로 진정해 본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기다려줘요.
다섯째, 장기적인 지침을 준다
아이가 싫어하는 것을 받아주는 것이 아니라, “배우긴 배워야 하는 거야” 식의 장기적인 지침을 줘야 한다.
새로 배우는 것, 낯선 곳에 가는 것으로부터 생기는 초기 긴장감이 높은 아이에게 부모는 아이의 부정적 성향을 무조건 없애지 말고, 아이가 자신의 상황에 맞춰 잘 발달하고 조절하면서 살아가도록 도와주세요. 초기 긴장감이 높은 아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카드뉴스로 자세히 확인해볼게요!
첫째, 억지로 시키지 말자
부모가 억지로 시킬 경우 아이의 긴장감은 높아져요. 이로 인해 새로 배우는 것을 실패하면, 아이의 자존감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둘째, 최대한 천천히 진행하라
부모는 마음을 느긋하게 갖고 아이가 새로운 것을 접할 기회를 조금씩 늘려가야 합니다.
셋째, 미리 협조를 구하라
학원 교사에게 아이의 상황을 미리 얘기해두는 것이 좋아요. 아이 스스로 긴장을 추스르고 상황을 파악하도록 해야 합니다.
넷째, 자기 확신을 갖게 하라
아이 스스로 직접 상황을 파악하도록 도와줘서 스스로 진정해 본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기다려줘요.
다섯째, 장기적인 지침을 준다
아이가 싫어하는 것을 받아주는 것이 아니라, “배우긴 배워야 하는 거야” 식의 장기적인 지침을 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