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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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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이 취미인 20대 여성이 최근 재미를 붙인 게임을 즐기다가 황당한 칭찬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말을 들은 후부터는 이전 처럼 게임을 즐기는 것이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바로 여성 게이머에 대한 대중적 편견 때문입니다.
실시간 온라인 게임에서는 음성대화가 일반화되어 있어서 플레이 간의 실시간 협력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게임 중 목소리를 통해 '여성' 임이 노출 되는 순간 능력비하와 온갖 성희롱 발언 등으로 차별을 겪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여성' 인 것을 들켰을 때의 고통과 두려움 때문에 절반에 가까운 인원이 '차별'을 피하고자 팀 보이스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게임 속에서 여성은 성적대상화와 성폭력의 대상으로, 남성은 경쟁에서 승리해야 하는 싸움꾼으로 존재하고 경쟁을 추구하며 그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을 남성의 성 역할로 판단해 이를 캐릭터에게 반영하는 것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강요된 남성성' 을 주입합니다.
이렇게 '강요된 남성성'은 자신의 남성적 정체성을 지켜야 한다는 강박을 만들고 성차별적 태도, 상대의 동의 없는 성적 행위 강요 등 높은 성적 공격성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설령 게임이라도 '재미' 라는 이유로 성적 괴롭힘과 성차별을 정당화 하는 문화는 바뀌어야 합니다.
온라인 게임이 취미인 20대 여성이 최근 재미를 붙인 게임을 즐기다가 황당한 칭찬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말을 들은 후부터는 이전 처럼 게임을 즐기는 것이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바로 여성 게이머에 대한 대중적 편견 때문입니다.
실시간 온라인 게임에서는 음성대화가 일반화되어 있어서 플레이 간의 실시간 협력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게임 중 목소리를 통해 '여성' 임이 노출 되는 순간 능력비하와 온갖 성희롱 발언 등으로 차별을 겪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여성' 인 것을 들켰을 때의 고통과 두려움 때문에 절반에 가까운 인원이 '차별'을 피하고자 팀 보이스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게임 속에서 여성은 성적대상화와 성폭력의 대상으로, 남성은 경쟁에서 승리해야 하는 싸움꾼으로 존재하고 경쟁을 추구하며 그 경쟁에서 승리하는 것을 남성의 성 역할로 판단해 이를 캐릭터에게 반영하는 것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강요된 남성성' 을 주입합니다.
이렇게 '강요된 남성성'은 자신의 남성적 정체성을 지켜야 한다는 강박을 만들고 성차별적 태도, 상대의 동의 없는 성적 행위 강요 등 높은 성적 공격성 형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설령 게임이라도 '재미' 라는 이유로 성적 괴롭힘과 성차별을 정당화 하는 문화는 바뀌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