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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최대의 쇼핑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직구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이런 직구족을 노린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해외직구 사기 피해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카드뉴스로 알아볼까요?
해외직구 피해시 ‘차지백 서비스’ 받으세요!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는 입금취소 또는 환불을 의미하며, 해외거래 소비자가 사기의심, 미배송, 가품 의심, 환불 미이행 등 사유가 있을 때 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 취소를 요청하는 서비스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환불받을 수 있는 유리한 입증자료를 충분히 모아야 하는데요. 사업자와 주고받은 이메일(대화내역), 구입내역, 구입영수증, 기타 본인의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입증자료가 필요합니다.
차지백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거래일 또는 물품 배송일로부터 120일(유니온 페이는 180일) 안에 대금을 결제한 신용카드사로 신청하면 됩니다.
미국 최대의 쇼핑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해외직구를 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이런 직구족을 노린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해외직구 사기 피해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카드뉴스로 알아볼까요?
해외직구 피해시 ‘차지백 서비스’ 받으세요!
‘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는 입금취소 또는 환불을 의미하며, 해외거래 소비자가 사기의심, 미배송, 가품 의심, 환불 미이행 등 사유가 있을 때 카드사에 이미 승인된 거래 취소를 요청하는 서비스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환불받을 수 있는 유리한 입증자료를 충분히 모아야 하는데요. 사업자와 주고받은 이메일(대화내역), 구입내역, 구입영수증, 기타 본인의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입증자료가 필요합니다.
차지백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거래일 또는 물품 배송일로부터 120일(유니온 페이는 180일) 안에 대금을 결제한 신용카드사로 신청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