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각·언어 장애인의 24시간 코로나19 상담 손말이음센터가 함께합니다!

청각·언어 장애인의 24시간 코로나19 상담 손말이음센터가 함께합니다!

청각·언어 장애인의 24시간 코로나19 상담 손말이음센터가 함께합니다!

청각·언어 장애인의 24시간 코로나19 상담 손말이음센터가 함께합니다!

청각·언어장애인 대상 코로나19 상담 서비스 한국정보화진흥원 손말이음센터
국번 없이 107번 00:00~24:00 (24시간)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1339(질병관리본부), 129(보건복지부 상담센터)에 문의·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① 손말이음센터 앱 실행 후 문자 영상 중계 요청
* 간단한 실명인증 절차 후 이용 가능
② 통신 중계 서비스(www.relaycall.or.kr)와 네이트온 중계 서비스(nateorrelay.nate.com) 홈페이지 접속 후 문자·영상(수어) 중계 요청
③ 휴대전화 및 인터넷 영상 전화기로 국번 없이 107번으로 문자·영상(수어) 중계 요청
청각 언어장애인 대상 코로나19 상담 서비스 카카오톡 채널, 129 영상 수화상담 앱, 수어 통역센터
09:00~18:00 (8시간)
▶ 카카오톡 채널(수어, 문자)
카카오톡에서 ‘KCDC 질병관리본부’ 채널을 추가하여 1:1 문자 상담 요청
▶ 129 영상 수화상담 앱(수어)
① 국번 없이 129번 보건복지상담센터, 누리집(www.129.go.kr) ‘상담 안내’ 또는 중간 부분 좌측 고정 배너 ‘영상 수화상담’ 클릭 후 영상 수화 상담 요청
② 129 앱을 통한 영상 수화 상담 요청
▶ 수어 통역센터(수어)
영상 전화기로 가까운 수어 통역센터를 통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국번 없이 129)에 상담 요청
청각·언어장애인 대상 코로나19 상담 서비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각·언어 장애인 대상 24시간 코로나19 상담 서비스
청각·언어장애인 대상 코로나19 상담 서비스 한국정보화진흥원 손말이음센터
국번 없이 107번 00:00~24:00 (24시간)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1339(질병관리본부), 129(보건복지부 상담센터)에 문의·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① 손말이음센터 앱 실행 후 문자 영상 중계 요청
* 간단한 실명인증 절차 후 이용 가능
② 통신 중계 서비스(www.relaycall.or.kr)와 네이트온 중계 서비스(nateorrelay.nate.com) 홈페이지 접속 후 문자·영상(수어) 중계 요청
③ 휴대전화 및 인터넷 영상 전화기로 국번 없이 107번으로 문자·영상(수어) 중계 요청
청각 언어장애인 대상 코로나19 상담 서비스 카카오톡 채널, 129 영상 수화상담 앱, 수어 통역센터
09:00~18:00 (8시간)
▶ 카카오톡 채널(수어, 문자)
카카오톡에서 ‘KCDC 질병관리본부’ 채널을 추가하여 1:1 문자 상담 요청
▶ 129 영상 수화상담 앱(수어)
① 국번 없이 129번 보건복지상담센터, 누리집(www.129.go.kr) ‘상담 안내’ 또는 중간 부분 좌측 고정 배너 ‘영상 수화상담’ 클릭 후 영상 수화 상담 요청
② 129 앱을 통한 영상 수화 상담 요청
▶ 수어 통역센터(수어)
영상 전화기로 가까운 수어 통역센터를 통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국번 없이 129)에 상담 요청
청각·언어장애인 대상 코로나19 상담 서비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