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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칭 사이트를 통해 피해를 입었다면?

2020.09.09 기획재정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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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칭 사이트를 통해 피해를 입었다면?

  • 사칭 사이트 조심하세요 하단내용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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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명 선글라스 브랜드를 사칭하는 사이트가 등장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유명 선글라스 브랜드 사칭 관련 상담 사례를 보면 사칭 사이트 URL에 ‘rb’가 포함되어 있었으며, 사이트 메인 화면이 동일하거나 매우 유사한 공통점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이같은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서 사기의심 사이트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은 사업자 연락정보 미기재, 연락두절, 가품 의심 등 여러 가지 기준을 검토해 사기의심 사이트를 등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소비자원은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경우 공식 홈페이지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고,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하거나 사업자 연락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사이트의 경우 이용후기 검색을 통해 피해 사례가 있는지 살펴볼 것을 당부했습니다.

만약 사칭 사이트를 통해 피해를 입었다면?
거래내역과 사업자과 주고받은 대화 내역 등 증빙자료를 확보해 신용카드사에 차지백(승인된 거래취소 요청)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피해가 원만히 해결되지 않는다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 도움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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