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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 알리고 SRT 모바일앱 지연정보 표시해야”

2024.01.11 국민권익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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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 알리고 SRT 모바일앱 지연정보 표시해야”

  • “KTX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 알리고 SRT 모바일앱 지연정보 표시해야” 하단내용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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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국민권익위원회 민생정책 100% 활용하기]

국민권익위원회는 KTX와 SRT 이용에 대한 빈발 민원을 토대로 ‘고속열차 이용자 불편 해소방안’을 마련하여 코레일, SR에 제도개선을 권고하였습니다.

<문제 1> 신청하지 못하고 사라지는 KTX ‘동행자 마일리지’
<문제 2> 확인하기 어려운 ‘SRT 모바일앱 지연정보’

◆ 이젠 놓치지 않을 거에요~ KTX 동행자 마일리지

한국철도공사 누리집과 모바일앱(코레일톡)에 동행자 마일리지 적립 안내 문구를 상시 게재하고, 유아어린이중증장애인 등의 마일리지는 구매자에게 자동으로 적립해 주도록 권고

◆ SRT 모바일 승차권에 지연정보를 확실하게~

SR 역사 내 전광판과 SRT 모바일앱 예매목록 간 지연정보를 일치시키고 SRT 모바일 승차권에 지연정보 표시

이번 제도개선으로 고속열차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높아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생활 속 국민 불편에 더욱 귀 기울여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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