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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발표…‘콘솔·인디게임’ 집중 지원

2024.05.03 문화체육관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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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발표…‘콘솔·인디게임’ 집중 지원

  •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2024~2028] 하단내용 참조
  •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2024~2028] 하단내용 참조
  •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2024~2028] 하단내용 참조
  •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2024~2028] 하단내용 참조
  •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2024~2028] 하단내용 참조

케이(K)-게임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합니다.

◆ ‘세계 경쟁력 성장!’
콘솔게임과 인디게임 맞춤형 지원으로 새로운 시장을 키웁니다.

Ⅴ 주요 세계적인 콘솔 플랫폼사와 협력
Ⅴ 인디게임 창업 지원과 개발환경 조성
Ⅴ 통상협력 등 새로운 세계시장 진출 지원

◆ ‘제도 기반 성장!’
이용자 보호 중심의 규제 혁신으로 공정한 게임 환경을 만듭니다.

Ⅴ 온라인 게임 과몰입 예방조치의 자율성 확대
Ⅴ 악의적인 행위에 따른 게임물 관련 사업자 보호방안 확충
Ⅴ 게임이용자 피해 구제 방안 마련

◆ ‘성장 기반 조성!’
e스포츠 지원과 전문 인력양성에 힘쓰겠습니다.

Ⅴ 지역 연고제, 학생 이스포츠 지원 확대
Ⅴ 게임 전문인력 양성, 취업지원
Ⅴ 모두가 즐기는 건전한 게임 문화 조성

문화체육관광부는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2024~2028)을 통해 게임산업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해 케이(K)-게임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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