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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핑 시안 미래부·우본 협의하 제작

2016.09.26 미래창조과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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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부는 26일자 ZDNet Korea <우본, ‘창조경제타운’ 홍보 전시 행정> 제하 기사에 대해 “우정사업본부는 미래부의 소속기관으로 미래부의 정책사항을 홍보하면서 우체국 예금·보험 신규 브랜드(BI)를 홍보한 것이고 수혜대상인 일반 국민들에게 타운과 우체국 예금·보험 신규 브랜드를 알리는 수단으로써 전국 각지로 운행하는 택배 차량을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랩핑 시안은 미래부·우본이 협의해 만들었고, 해당 시안에 우본의 우체국 금융 브랜드(BI)를 삽입하기로 사전협의 후 진행한 것이지 예산집행의 구색을 맞추기 위해 뒤늦게 홍보 BI를 삽입한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한편 기사는 “창조경제타운 홍보를 위한 택배차량 랩핑을 예산 운용에 대한 근거도 없이 우정사업본부 예산으로 전액 부담하고 랩핑 시안은 미래부에서 제작·전달하고,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예산집행의 구색을 맞추기 위해 우체국 예금·보험 홍보BI를 뒤늦게 삽입했다”고 보도했다.

문의 : 미래부 창조경제기반과(02-2110-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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